특수 촬영 FPV 드론 교육기관 한국드론레이싱협회, ‘FPV 전문 교육 프로그램 체험단’ 모집

FPV 드론 특수 촬영을 손쉽게 배울 수 있어… 급증하는 FPV 드론 입문자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국내 최대 드론 동호회와 체험단 모집·운영

교육 이수자들의 정보 공유 위한 FPV 드론 포럼 및 연습 공간 지원

2022-04-27 16:52
인천--(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드론레이싱협회가 최근 관심이 급증하는 FPV 드론 입문자를 대상으로 한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론칭하며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FPV 드론 교육 체험단을 모집·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FPV 드론은 고글을 쓰고 드론 카메라로 들어오는 영상을 보면서 드론을 조종하는 일인칭 시점의 드론을 말한다.

FPV 드론은 일반 촬영용 드론과는 달리, 스마트폰 화면이나 모니터가 아닌 고글을 쓰고 실제로 나는 느낌을 경험하며 촬영하는 분야의 드론이다. 일반 드론이 할 수 없는 고난도의 비행을 할 수 있어 최근 영화, 드라마, CF 등 다양한 촬영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한국드론레이싱협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 커뮤니티인 드론플레이를 통해 FPV 드론 교육 체험단을 1기 모집 중이며, 폭발적인 관심에 조기 마감이 예상되는 점을 감안해 2기 체험단을 조만간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드론레이싱협회는 이를 위해 드론파일럿FPV교육원을 통해 전문적인 강사진과 교육 시설, FPV 비행 연습 공간을 마련했으며, 인천 로봇랜드에서 매주 주말 양일간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선정된 체험단에는 FPV 드론 기체(프레임)를 무상 제공하며 기체 제작과 세팅, 수리뿐만 아니라 비행 기술 연마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 이수자들이 드론플레이 FPV포럼을 통해 꾸준히 정보를 교환하고, 오프라인 모임을 하도록 연습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드론레이싱협회는 국토부에 등록된 비영리 단체로, 드론 산업과 드론 스포츠의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단체며, 16만 드론 동호인들이 활동 중인 드론플레이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드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 중이다.

사단법인 한국드론레이싱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드론레이싱협회는 드론레이싱의 발전과 활성화와 드론 파일럿의 권리를 도모하며, 국제 드론 레이싱의 국내 유치와 향후 드론 레이싱 프로화에 힘쓴다. 또한 관련 법규의 개정과 국내외 드론 레이싱의 표준화(룰과 법규) 제정에 기여하며, 드론 아카데미의 활성화를 통한 기술 보급 및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드론플레이: http://cafe.naver.com/dronplay
FPV 드론 교육 체험단 모집 안내 홈페이지: https://cafe.naver.com/dronplay/657280
세계 챔피언 김민찬 선수 FPV 특수 촬영: https://youtu.be/UAK4uCR4vZc

웹사이트: http://www.kdra.org

연락처

한국드론레이싱협회
강희동 회장
070-5025-19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