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씨이엠, 호흡 편한 프리미엄 필터링 마스크 'FZ1S' 출시

출처: 나루씨이엠
2022-04-27 09:00
NAROO MASK FZ1S를 착용한 광고 모델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27일 -- 프리미엄 마스크 제조 업체 나루씨이엠(대표 김태림)이 최대 2.6㎛(마이크로미터) 크기 입자를 99% 차단하면서 호흡까지 편한 프리미엄 스포츠 마스크 ‘NAROO MASK FZ1S’(이하 FZ1S)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FZ1S는 ‘호흡’과 ‘필터링’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기능성 마스크다. 나루마스크 F 시리즈 제품군에 적용된 ‘엑스 본(EX-BONE4)’ 프레임으로, 마스크와 피부 사이 에어 룸(공기 순환 공간)을 형성, 고성능 필터링 기능을 유지하면서 편한 호흡을 가능하게 한다.
NAROO MASK FZ1S 패키지 외관
FZ1S에 적용된 마이크로넷 필터링 시스템은 일본 공인인증기관 테스트를 통해 1.7~2.6㎛ 크기 입자를 99.9%까지 차단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6㎛는 머리카락 지름(60㎛)의 20분의 1 수준으로, 먼지나 꽃가루 정도의 크기다.

FZ1S는 나루씨이엠의 스포츠 마스크 브랜드 ‘나루마스크’ 시리즈 제품의 하나로, 나루마스크는 지난해 5월 영국알레르기협회(BAF, British Allergy Foundation)에서 ‘Allergy UK’ 인증을 받았다. BAF는 전문가들 의견을 수렴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현저히 낮은 제품에 Allergy UK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나루씨이엠 담당자는 “정전기 필터 방식이 아닌 원단 자체 필터링이라 손빨래 뒤 재사용도 가능하다”며 “최대 100번까지 세탁에도 기능을 유지할 만큼 실용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FZ1S에는 편안한 호흡을 위해 날숨에만 열리는 밸브(단방향 공기 배출구, 이하 V-밸브)가 적용됐다. 숨을 들이쉴 때(들숨)는 필터링을 거쳐 마스크 안으로 들어온 공기가 얼굴의 열로 발열 현상을 일으켜 적당한 온·습도를 유지해주며, 숨을 내뱉을 때(날숨)는 V-밸브로 다량의 내부 공기를 외부로 배출해 호흡 시 느껴지는 답답함을 최소화했다.

이 밖에도 고탄력 이어루프와 밸크로로 얼굴 핏에 맞게 크기 조절이 가능하며, 김 서림 방지를 위해 코 주변에 고무 패드(코큰 노즈패드)를 부착했다. 코큰 노즈패드는 현재 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나루씨이엠 담당자는 “FZ1S는 ‘필터링 마스크는 호흡이 답답하다’는 선입견을 타파할 새로운 형태의 마스크”라며 “나루씨이엠의 독자적 기술력으로 탄생한 FZ1S로 ‘편한 호흡’과 ‘필터링’ 두 가지 특징을 한꺼번에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FZ1S에 대한 상세 내용은 나루마스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루씨이엠 개요

2002년부터 호흡이 편한 스포츠 마스크를 연구·개발하고 있는 나루씨이엠은 마스크 관련 특허만 26개를 보유한 스포츠 마스크 전문 기업이다. 스포츠 활동 시 △오염 △미세 먼지 △꽃가루 △자외선 △추위 등 부적합 환경에서 발생하는 호흡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루마스크는 나루씨이엠이 론칭한 글로벌 스포츠 마스크 브랜드로 현재 한국, 미국, 일본, 유럽 등 30여개국에서 절찬리 판매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naroomask.kr
언론연락처: 나루씨이엠   마케팅팀   권영경 팀장   02-3474-977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나루씨이엠, 호흡 편한 프리미엄 필터링 마스크 ‘FZ1S’ 출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