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케젠, 클리어레이크 캐피탈 지원받아 에어로젤 신기술 발표

에어로젤 신기술 ‘알케젤(AlkeGel™)’, 생산 성능과 다목적성 크게 개선하고 EV 배터리 및 산업용 단열재의 까다로운 열 전도 요건 충족

뉴스 제공
Alkegen
2022-04-20 16:00
버팔로,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변형 소재를 개발하는 선도적인 특수소재 플랫폼인 알케젠(Alkegen)이 최신 독점 기술인 ‘알케젤(AlkeGel™)’을 19일 공개했다.

새로 발표한 알케젤은 산업용 열 관리에 사용되며 전기 자동차 및 배터리 화재 방지 응용 제품을 겨냥해 설계된 유연한 차세대 에어로젤 소재다. 알케젠이 개발한 알케젤은 경쟁사의 단열재 제품에 비해 열전도율이 현저히 낮고 먼지가 적게 발생한다. 또한 열 성능이 탁월하고 단열재 두께도 얇다.

알케젤은 배터리 및 전기차 안전, 화재 방지, 산업용 열 관리의 응용을 위한 알케젠 최초의 섬유 기반 에어로젤 복합 소재다. 알케젠은 유니프락스(Unifrax)가 라이달 머티리얼즈(Lydall Materials)를 인수한 후 1월에 새로 출범한 회사다. 알케젠은 인간의 건강과 지속 가능성에 전념하는 독보적인 특수 소재 플랫폼이다. 대규모 수직 통합 제조의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전기차, 여과, 항공 우주 및 화학 공정 등 첨단 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고성장 배터리 기술, 여과 매체 및 특수 절연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해 왔다. 이 회사는 수천 톤의 장기적 생산 용량을 구축할 계획이며 알케젤 소재 생산은 2022년 중반 개시될 예정이다.

채드 캐넌(Chad Cannan) 알케젠 수석 부사장 겸 최고혁신책임자는 "알케젠은 고객사가 직면한 최대 과제를 해결할 우수한 신제품과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오랜 기간 고유 소재 기술을 혁신해 왔으며 알케젤은 그 같은 전통에서 탄생한 신제품”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 소재는 단열 성능이 우수하며 알케젠의 최신 에어로젤 공정으로 개발된 고급 독점 기술 기능이 적용돼 있다”며 “알케젤은 현재 시판되는 고성능 단열재보다 제품 취급, 다양한 모양과 크기, EV 화재 안전성 측면에서 고객에게 상당한 성능의 이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알케젠의 알케젤 기술은 광범위한 글로벌 최종 제품 성형 및 마감 작업과 결합해 흥미로운 소재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강조했다.

존 댄돌프(John Dandolph) 알케젠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 혁신적인 에어로젤 포트폴리오는 EV 리튬 이온 배터리 보호, 극저온 애플리케이션, 광범위한 산업 및 방화 시장에 걸친 응용 제품으로 회사에 상당한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알케젤 제품이 AGM 분리막 소재, 새로운 실리콘 양극 재료, 리튬 이온 유리 분리막, 틈새 열 폭주 장벽 및 배터리 구획 방화 시스템을 포함하는 견고한 전기 자동차 및 배터리 솔루션으로 구성된 전체 포트폴리오에 추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알케젠은 6월 13일 마인츠에서 열리는 ‘2022 AABC 유럽 전시회’와 6월 28일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배터리 전시회(The Battery Show)’에서 혁신적인 새로운 에어로젤 소재에 대해 논의할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메일(info@alkegen.com)을 통해 콘퍼런스 기간에 진행되는 알카젠 배터리 그룹 전문가와의 세션에 등록할 수 있다.

알케젠(Alkegen) 개요

유니프락스/라이달 머티리얼즈를 전신으로 하는 알케젠은 전기차, 에너지 저장, 여과, 화재 방지 및 고온 단열 등 고급 응용 분야에 사용되는 고성능 특수 소재를 생산한다. 알케젠은 더 쉽게 호흡하고, 더 친환경적인 삶을 영위하며, 이전보다 멀리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는 사명을 추구한다. 알케젠 제품은 회사의 사명을 수행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오염을 줄이며 사람과 건물, 장비의 안전을 개선한다는 궁극적인 목표로 설계됐다. 알케젠은 세계 12개국에서 75개 제조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9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www.alkegen.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클리어레이크(Clearlake) 개요

클리어레이크 캐피탈 그룹(Clearlake Capital Group, L.P.)은 2006년 설립된 투자 회사로 사모 펀드, 신용 및 기타 관련 전략 전반에 걸쳐 통합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섹터 중심의 접근을 통해 자체적 운영 개선 접근 방식인 O.P.S.®에서 이점을 얻을 수 있는 역동적 사업에 장기 자본을 제공함으로써 숙련된 경영진과 파트너십을 맺고자 한다. 회사의 주요 대상은 산업, 기술, 소비자다. 클리어레이크는 현재 약 300억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회사의 선임 투자 담당자들은 300건 이상의 투자를 주도 또는 공동 주도했다. 클리어레이크는 산타모니카와 댈러스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상세 내용은 웹사이트(www.clearlake.com)나 트위터(@ClearlakeCa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190057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lkege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알케젠(Alkegen)
데보라 L. 마이어스(Deborah L. Myers)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이사
716-768-6465
dmyers@alkegen.com

클리어레이크(Clearlake)
제니퍼 허슨(Jennifer Hurson)
845-507-0571
jhurson@lambe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