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재원, '업무·강의 노하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현장 노하우를 지식 콘텐츠로, 경험의 나눔에서 배움으로
출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2022-04-15 06:00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업무·강의 노하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청주--(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15일 --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허선, 이하 인재원)이 2022년 4월 14일 ‘업무·강의 노하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업무·강의 노하우 콘텐츠 공모전’은 보건·복지 현장 종사자가 일상 업무 속에서 습득한 지식과 정보 등을 전파하고,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아동 돌봄, 지역 커뮤니티 활용, 라포 형성 등 다양한 보건·복지 현장 노하우들이 출품됐다.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5건의 작품이 선정됐다.

평가위원은 전문 심사평을 통해 보건·복지와 강의 부문의 다양한 영역에서 출품이 이뤄졌고, 개인만의 독특한 경험이 묻은 훌륭한 작품들이 출품됐으며, 전문 콘텐츠와 함께 전문가들의 훌륭한 경험과 노하우가 여러 경로를 통해 전파된다면, 현장 종사자들의 역량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을 받은 강릉시청 복지정책과 전수영 씨는 “제 업무 경험이 비슷한 업무를 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에 보람을 느낀다”며 “더 많은 분이 경험과 노하우 공유에 참여할 기회가 있길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인재원 허선 원장은 “인재원의 역할이 종사자의 전문 교육 훈련 제공은 물론, 현장에 숨겨진 고수와 노하우를 발굴해 확산하는 플랫폼 기능으로 확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 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8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부   이샛별 대리   043-710-912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업무·강의 노하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