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와 어스파이어, 유럽 랩 통해 테크놀로지 O-RAN 호환 무선 테스트 속도 내

사전 시험 거친 통합 원격 무선 장비(RRU)로 O-RAN 호환 클라우드 네이티브 마베니어 CU/DU 속도 높여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2-04-13 13:20
더블린/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베니어(Marvenir)가 유럽의 어스파이어 오픈 네트워크 랩(Open Networks Lab)을 활용해 ‘O-RAN 스플리트 7.2 호환 원격 무선 장비(RRU: Remote Radiohead Unit)’의 출시를 앞당기기 위해 전문 네트워크 솔루션 개발업체이자 시스템 통합사업자인 어스파이어 테크놀로지(Aspire Technology, 이하 ‘어스파이어’)와 제휴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마베니어는 모든 클라우드에서 작동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로 미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세계를 연결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다.

현대화 및 적용 범위 확장 프로젝트는 물론 사설 네트워크 및 실내 프로젝트 확대로 마베니어의 O-RAN 호환 클라우드 네이티브 CU(Centralized Unit, 중앙 장치)와 DU(Distributed Unit, 분산 장치) 소프트웨어 스택을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 통합형 오픈 RAN(Open Radio Access Network)에 대한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의 수요가 급속히 늘고 있다.

또 대량 다중입력 다중출력(mMIMO) 및 밀리미터파(mmWave) 등 다양한 무선 기술을 갖춘 정교한 제품이 많아지면서 전 세계 파트너들의 O-RAN 호환 RRU도 늘고 있다.

마베니어와 어스파이어는 제3자 RRU 통합·테스트를 위해 더블린에 있는 어스파이어 오픈 네트워크 랩을 활용하게 된다. RRU 공급업체는 어스파이어를 직접 접촉할 수 있으며 마베니어의 CU/DU 소프트웨어를 통해 새로운 O-RAN 호환 무선 및 주파수 변이를 빠르게 통합하고 시험할 수 있다.

양사의 협력으로 다양한 이용 사례를 지원하는 고성능의 혁신적 솔루션 공급을 확대해 RRU 공급업체는 물론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도 이익을 얻을 수 있다.

푸닛 세티(Puneet Sethi) 마베니어 RAN 비즈니스 수석부사장 겸 총괄책임자는 “이번 제휴는 마베니어의 4G·5G용 CU/DU로 RRU를 통합·테스트할 수 있는 능력을 크게 강화한다”며 “시장 출시 모델 등의 혁신을 계속해서 추구해야 할 정도로 오픈 RAN의 발전 속도가 빨라졌다”고 말했다. 이어 “마베니어의 RRU 파트너는 최신 제품 배치를 원하고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는 통합과 테스트 노력을 최소화하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생태계를 최대한 활용하길 원한다”며 “우리는 특화된 고품질 서비스와 신속한 처리를 통해 발전을 거듭하는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RRU 통합을 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데클런 프리엘(Declan Friel) 어스파이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마베니어와의 관계를 확장해 기쁘다”며 “복잡한 무선 제품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및 테스트와 관련한 어스파이어 유산이 오픈 RAN으로 이어졌고 라이브 네트워크 설계와 최적화 및 지원을 통해 글로벌 CSP 경험과 결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우리가 광범위한 시장 채택을 위해 새로운 ORAN 호환 솔루션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는 독자적인 입지를 점할 수 있게 한다”며 “유럽에 기반을 둔 독립 기업으로서 아일랜드의 오픈 네트워크 랩을 통해 많은 글로벌 고객과 파트너를 지원하면서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은 ORAN 생태계 발전 속도를 높이고 CSP를 지원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욱이 “이를 통해 유연성, 성과 및 비용 면에서 텔코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와 오케스트레이션 및 오픈 RAN의 이점을 완전히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는 첨단 기술을 선도하며 네트워크의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이다. 모든 클라우드에서 작동하는 단일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화 네트워크라는 비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로 세계를 연결하는 방식을 쇄신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 이상의 가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120여 개국 250곳 이상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공급 업체들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혁신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mavenir.com 참조.

어스파이어(Aspire) 개요

어스파이어 테크놀로지(Aspire Technology)는 유선 및 모바일 네트워크와 오픈 RAN 분야에서 오랜 역사와 풍부한 경험을 자랑하는 전문 시스템 통합사업자다. 어스파이어 전 세계에 고객을 두고 있으며 이들은 첨단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자동화 솔루션의 혜택을 받고 있다. 기술 파트너와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는 어스파이어 오픈 RAN 랩(Open RAN Lab)을 통해 오픈 RAN 기반 네트워크 및 솔루션의 통합, 벤치마킹, 테스트 및 배치를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다. 어스파이어는 시장 출시 시간 단축, 배치 비용 절감, 다중공급업체 상호운용성 및 네트워크 성능 향상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aspiretechnology.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120050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미국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유럽/중동/아프리카
에마뉘엘라 스피테리(Emmanuela Spiteri)
PR@mavenir.com

어스파이어(Aspire)
패드로 라이오(Pedro Raio)
solutions@aspiretechnolog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