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닉스, R&D 클라우드 활성화 위한 RNTier Cloud 비전 및 BI 선포

R&D를 위한 전문 클라우드 RNTier Cloud(아렌티어 클라우드), 정식 서비스 출시 예정

뉴스 제공
클루닉스
2022-04-12 10:20
서울--(뉴스와이어)--클루닉스가 퍼블릭 기반 연구 개발(R&D) 클라우드의 본격적인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비전과 함께 BI를 선포했다.

R&D 클라우드는 여러 연구 개발 분야에 필요한 수많은 절차, 기술적 제약을 최소화해 이용자에게 컴퓨팅 자원은 물론 다양한 응용 소프트웨어와 맞춤형 개발 환경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연구원들은 쉽고 빠르게 연구 개발 업무 환경을 도입할 수 있다. 클루닉스는 국내 최초로 R&D 클라우드 ‘RNTier(아렌티어)’를 개발해 국내 400여 고객사에 도입해 왔다.

클루닉스는 그간 대기업 중심으로 도입된 RNTier를 국내 모든 연구 개발 환경에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퍼블릭 기반의 R&D 클라우드 서비스 ‘RNTier Cloud(아렌티어 클라우드)’를 개발했으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클루닉스는 4월 11일 서울 본사에서 RNTier Cloud BI 및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서진우 대표를 포함한 본사 임직원이 현장 행사에 참여하고, 이를 제외한 모든 직원은 화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클루닉스는 행사에서 2021년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RNTier Cloud의 BI와 비전을 선포했다.

BI는 ‘RNTier Cloud를 통한 혁신의 확장’이라는 뜻을 담은 것으로, 그간 클루닉스가 RNTier로 달성한 혁신을 더 넓게 확장한다는 의미와 함께 고객 입장에서는 각자 혁신이 RNTier Cloud를 통해 확장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클루닉스는 BI 선포와 함께 ‘Simple R&D, RNTier Cloud’라는 슬로건을 발표했다. 이전까지 복잡하고 어렵다고 여겨지던 연구 개발 환경을 간단하게 만들어준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클루닉스는 다양한 콘텐츠·서비스를 통해 연구 개발 환경을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주겠다는 각오를 다짐했다.

클루닉스 서진우 대표는 “RNTier Cloud는 R&D를 위한 가장 현명하고 슬기로운 선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클루닉스가 R&D 세상을 더욱 즐겁고 행복하게 만드는 주역이 될 것”이라고 직원들에 대한 믿음과 앞으로의 기대감을 밝혔다.

RNTier Cloud는 4월 말 출시될 예정이며, 초기 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무료 사용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클루닉스 개요

클루닉스는 자체 개발력을 보유한 솔루션 회사로 수십명의 전문 인력과 22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체 개발한 분산 병렬 HPC 제어 엔진 MPT와 22년간 연구 개발(R&D) 현장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제품화한 솔루션 RNTier로 HPC를 잘 모르는 R&D 전문가들에게 이상적인 R&D 클라우드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lunix.com/

연락처

클루닉스
전략마케팅실
오미란 과장
02-3486-5896(03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