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 봄맞이 차량 에어컨·히터 필터 관리법 제안

일반 에어컨·히터 필터, 1년마다 또는 1만5000km 운행 후 교체 권장

초고효율 에어컨·히터 필터, 8개월 또는 1만km 운행 후 교체 권장

에어컨·히터 필터 선택 시 일반 에어컨·히터 필터 PM 2.5 등급 이상의 여과 성능, 초고효율 에어컨·히터 필터 공신력 인증 기관 확인 필요

용인--(뉴스와이어)--기술 및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급 기업 보쉬의 한국 내 보쉬 자동차 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봄철 더욱 급증하는 미세먼지와 황사를 대비해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페이스북 채널과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건강하고, 쾌적한 차량 실내 환경 조성을 위한 에어컨·히터(캐빈) 필터 관리법을 제안한다.

봄이 찾아올 때면 어김없이 황사와 함께 고농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다. 국내에서 미세먼지(Particulate matter, PM)는 입자의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인 먼지를 미세먼지 PM10, 입자의 지름이 2.5 마이크로미터 이하인 먼지를 초미세먼지 PM2.5로 구분한다. 입자의 지름이 0.3 마이크로미터처럼 작을수록 인체에 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먼지 PM2.5는 2013년 10월부터 세계보건기구(WHO)가 1급 발암물질로 지정한 바 있다. 또 미국 의학 협회 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초미세먼지 PM2.5에 장기간 노출되면 혈관 염증과 동맥 경화를 유발해 결국 심장마비와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세계 최대 독립 정비 체인 중 하나인 보쉬카 서비스(BCS) 자동차 정비 전문가들에 따르면, 에어컨·히터 필터는 수명이 다하면 차량 실내로 유입되는 외부의 꽃가루, 매연, 미세먼지 등의 유해 물질을 제대로 거르지 못해 악취는 물론, 곰팡이가 번식해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등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에어컨·히터 필터는 1년에 한 번 꼭 점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일반 에어컨·히터 필터는 평균 1년 또는 1만5000km 운행 후, 초고효율 에어컨·히터 필터는 8개월 또는 1만km 운행 후 점검 및 교체하는 것을 권장한다.

최근에는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의 우려가 커지면서 여과 성능이 뛰어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급증하는 추세다. 초고효율 에어컨·히터 필터 선택 시 헤파 인증, 헤파 필터 등의 용어보다는 공신력 있는 인증 방식으로 테스트를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또 일반 에어컨·히터 필터의 경우 역시 적어도 PM2.5 등급 이상의 여과 성능인지, OIT (Octylisothiazolinone, 옥타이리소시아콜론) 성분 등 유해 화학약품 등이 포함됐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이 외에도 에어컨의 냉기가 감소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이 비정상으로 증가하는 경우 창문이 뿌옇거나 외부로부터 습하고, 불쾌한 냄새가 들어올 때는 교체 주기에 관계없이 바로 에어컨·히터 필터를 교체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한국 내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는 국내에 국산차 전용 3종 에어컨·히터 필터(서브 헤파 등급 에리스토 울트라, PM2.5 활성탄 에리스토 플러스, PM2.5 에리스토)와 수입차 전용 2종 에어컨·히터 필터(PM2.5 활성탄, PM2.5), 대형 창고 매장 전용 2종 에어컨·히터 필터(PM2.5 활성탄, PM2.5)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중 서브 헤파 등급의 보쉬의 초고효율 에어컨·히터 필터 ‘에리스토 울트라’는 국산차 전용 제품으로 단계별로 다양한 크기의 입자와 먼지를 걸러주는 2중 필터 구조의 초고효율 여과지와 이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필터 지지대로 설계됐다.

보쉬 ‘에리스토 울트라’의 초고효율 여과지는 2중 필터 구조를 통해 전 단계(Preliminary) 필터층에서는 황사, 꽃가루, 먼지 등 비교적 큰 물질들을 우선 거르고, 정전력을 지닌 서브 헤파(Sub-HEPA,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필터층에서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알레르기 등의 작은 물질들을 혁신적으로 여과(0.3 마이크로미터 입자를 유럽 EN1822 기준으로 99.3%, 미국 ASHRAE 52.2 기준으로 99.5% 수준)해 탑승객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차량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한국 내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는 미세먼지와 황사가 급증하는 봄철에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인스타그램 채널 오픈 기념 및 보쉬의 초고효율 에어컨·히터 필터 ‘에리스토 울트라’를 보다 많은 소비자가 경험하도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4월 12일(화)까지 퀴즈 응모 이벤트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에리스토 울트라(30명) 및 음료권(70명)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 개요

보쉬의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AA)는 전 세계에 애프터마켓과 자동차 정비 업체에 진단 장비 및 정비 장치와 승용차 및 상용차를 위한 부품 및 정비 솔루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부품을 제공하고 있다. 보쉬의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OE 제품은 물론 보쉬가 직접 개발 및 제조한 애프터마켓 제품 및 서비스가 포함된다. 150여 개 국가의 약 1만4000명의 직원이 전 세계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부품들이 고객에게 신속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일하고 있다.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AA) 사업부는 테스트 및 정비 기술, 진단 소프트웨어, 서비스 교육 및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AA) 사업부는 약 1만5000개의 자동차 정비소와 1000개가 넘는 오토크루(AutoCrew) 파트너를 보유한 세계 최대 자동차 정비 네트워크 브랜드 보쉬카 서비스(BCS)를 담당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승용차 및 상용차를 위한 와이퍼, 필터, 배터리, 파워트레인 부품 등의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애프터마켓 서비스(AS) 솔루션을 통해 테스트 및 정비 기술, 진단 소프트웨어, 서비스 교육 및 정보 서비스를 세계 최대 자동차 정비 네트워크 중 하나인 보쉬카 서비스(BCS)에 제공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schaftermarket.com

연락처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 홍보대행
PR인사이트
조인욱 이사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