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텔과 마베니어, 인도 첫 O-RAN 5G NSA 검증

5G NSA 설정에서 1Gbps 속도 확인하며 O-RAN 성숙도 입증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2-04-05 15:30
뉴델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도 최대 통신 솔루션 공급업체 바르티 에어텔(Bharti Airtel, 이하 ‘에어텔’)이 마베니어(Mavenir)와 함께 인도 첫 개방형 무선 접속 네트워크(O-RAN) 기반 5G 네트워크 검증을 무사히 마쳤다고 5일 발표했다.

마베니어는 모든 클라우드에서 구동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의 미래를 열고 세계의 연결 방식을 쇄신하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다.

마베니어의 개방형 가상화 무선 접속 네트워크(O-vRAN) 솔루션은 O-RAN 얼라이언스(O-RAN Alliance)가 정의한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접목한 3500MHz 무선 통신과 상용 규격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한다. 탄력적인 네트워크로 벤더 종속 문제를 해소하는 O-vRAN은 에어텔이 가상화와 웹 규모 컨테이너화를 활용해 모든 클라우드 배치 시나리오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어텔과 마베니어는 찬디가르와 모할리에서 인도 통신부가 에어텔에 할당한 3500MHz 대역 시험 스펙트럼에서 O-RAN 기반 5G 검증을 시행했다. 비단독(NSA) 모드에서 배치·설정된 장비로 상용 5G 모바일 기기를 통해 검증을 수행한 결과 1Gbps 이상의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랜디프 세콘(Randeep Sekhon) 에어텔 최고기술책임자는 “이번 검증은 인도 O-RAN 생태계에 중요한 이정표로서 개방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5G 네트워크 준비 상태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혁신을 위한 인도 O-RAN 얼라이언스의 노력을 이끌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마베니어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무선 접속 네트워크 배치를 앞당기고 싶다”고 덧붙였다.

BG 쿠마르(BG Kumar) 마베니어 통신서비스 사장은 “에어텔과 함께 5G O-RAN 여정에 올라 기쁘다”며 “마베니어와 에어텔이 맺은 이번 파트너십이 자극제가 돼 O-RAN 생태계가 O-RAN 배치를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마베니어는 인도 연구·개발 센터가 첨단 기술을 배치할 수 있도록 인도 시장에 꾸준히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어텔은 O-RAN 얼라이언스의 초창기 멤버다. O-RAN 얼라이언스는 투명한 방식으로 지속 가능한 O-RAN 생태계를 개발하기 위해 설립한 글로벌 연합체로 현재 통신사업자, 벤더, 연구·학술 기관 300여 곳이 참여하고 있다. 에어텔은 O-RAN 얼라이언스가 정의한 탈집중·개방형 아키텍처 기반의 O-vRAN 솔루션을 인도에서 처음으로 상용 배치했다. 에어텔은 네트워크는 물론 세계 전역 통신사들의 규모 및 복잡성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을 개발하도록 뒷받침하는 여러 혁신 파트너들의 지원을 통해 O-RAN 솔루션을 발전시키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는 첨단 기술을 선도하며 네트워크의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이다. 모든 클라우드에서 작동하는 단일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화 네트워크라는 비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로 세계를 연결하는 방식을 쇄신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 이상의 가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120여 개국 250곳 이상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공급 업체들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혁신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mavenir.com 참조.

에어텔(Airtel) 개요

인도에 본사를 둔 에어텔은 동남아시아 및 아프리카 16개국에서 약 4억8000만 명의 고객을 확보한 글로벌 통신 솔루션 공급업체다. 세계 3대 이동통신사로 꼽히는 에어텔은 20억 명이 넘는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자랑한다. 에어텔은 인도 최대 통합 통신 솔루션 공급업체이자 아프리카 2위 이동통신사다. 에어텔의 소매 포트폴리오로는 고속 4G/4.5G 모바일 브로드밴드, 리니어 엔터테인먼트와 주문형 엔터테인먼트를 융합해 최대 1Gbps의 속도를 제공하는 에어텔 엑스트림 파이버(Airtel Xstream Fiber), 음악과 영상을 포괄하는 스트리밍 서비스, 디지털 결제 및 금융 서비스 등이 있다. 기업 고객에게는 보안 커넥티비티,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 서비스, 사이버 보안, 사물인터넷(IoT), 애드 테크(Ad Tech), 클라우드 기반 통신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irtel.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040054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에마뉴엘라 스피테리(Emmanuela Spiteri)
PR@maven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