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 2022 시즌오페라 ‘마술피리’ 총 8회 공연

4월 8일(금)~30일(토), 매주 금‧토 총 8회 공연

임헌정 지휘, 이수은 연출… ‘마술피리’ 드림팀 총출동

뉴스 제공
대구오페라하우스
2022-03-30 11:36
대구--(뉴스와이어)--대구오페라하우스가 2022년 시즌 두 번째 오페라로 모차르트의 ‘마술피리’를 무대에 올린다고 30일 밝혔다.

팬데믹으로 위축된 시민의 문화 향유권을 회복하기 위한 의지이자 보다 많은 시민이 오페라를 관람하도록 시즌제 도입과 오페라 장기공연을 목표로 삼은 대구오페라하우스는 1월 오페레타 ‘박쥐’를 성공적으로 6회 공연한 데 이어 준비한 올해 두 번째 오페라 장기 공연으로, 4월 8일부터 30일까지 4주간에 걸쳐 총 8회 공연하게 된다.

공연 시작 전부터 8회 중 2회 공연이 대구시교육청과 협업을 통한 경상고, 제일고, 정동고, 비슬고 등 지역 내 19개 고등학교 학생들의 단체 관람으로 이미 전석 매진된 상태다(4월 8일(금), 15일(금)).

◇가장 위대한 오페라, 모차르트 최후의 오페라 마술피리

왕자 타미노가 밤의 여왕의 딸 파미나를 구하기 위해 새장수 파파게노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여정을 담은 동화 같은 오페라 마술피리는 모차르트의 마지막 징슈필(Singspiel, 독일어로 서로 주고받는 대사에 서정적인 노래가 곁든 민속적인 오페라)이자, 그의 천재성과 음악성이 집약된 오페라다. 주인공인 파미나와 타미노 외에도 밤의 여왕, 현자 자라스트로, 유쾌한 새장수 파파게노와 파파게나 등 독특한 조역들의 개성까지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작품이다. 서민들이 주로 찾은 오스트리아 빈의 비덴극장에서 초연됐을 당시에도 인기리에 100회 이상 공연됐다. ‘밤의 여왕 아리아’ 등 귀에 익은 아름다운 음악들로 지금까지도 관객들에게 크게 사랑받는 오페라로 자리 잡았다.

마술피리는 여러 형태로 각색되거나 한국어 대사로 공연되는 경우가 많지만, 이번 마술피리는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구현하기 위해 각색된 형태가 아닌 전막 형태로, 한국어 대사가 아닌 독일어로 진행한다. 독일인 디자이너 페트라 바이케르트(Petra Weikert)의 심플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무대가 특별히 돋보이는 대구오페라하우스의 마술피리는 2016년 첫 공연 이후 매년 전석 매진을 기록해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프로덕션이다.

◇거장 지휘자 임헌정과 국내외에서 활약 중인 성악가들 대거 참여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예술감독을 거쳐 현재 포항시립교향악단을 이끌고 있는 마에스트로 임헌정이 지휘봉을 잡고, 독일 유명 오페라 극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한국인 연출가 이수은이 재연출로 참여한 마술피리는 최고의 제작진은 물론, 국내외 오페라 무대에서 활약하는 실력파 출연진들도 대거 참여한 작품이다. 파미나 역에 대구를 대표하는 소프라노 조지영과 대구성악콩쿠르 대상 수상자 김효영, 타미노 역에 대구가 배출한 최고의 테너 권재희와 김동녘, 파파게노 역에 바리톤 노운병과 대구오페라하우스 상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바리톤 조재경, 밤의 여왕 역에 차세대 대구 성악계를 이끌어갈 소프라노 이예은과 김신영 외 자라스트로 역에 베이스 홍순포와 윤희섭, 파파게나 역에 소프라노 이해원과 정승연이 출연할 예정이며 오페라 전문 연주단체이자 대구오페라하우스 상주단체인 디오오케스트라, 대구오페라콰이어가 참여해 작품의 격을 한층 높인다.

독일 연출가 헨드릭 뮐러(Hendrik Müller)의 마술피리를 자신만의 시선으로 새롭게 연출하게 된 이수은은 “마술피리는 우리의 삶을 들여다보는 현미경 같은 작품”이라며 “다양한 인물들이 얽히고설킨 모험 속에서 성장하고, 각자의 길을 찾아가는 마술피리를 통해 우리 삶의 지혜를 얻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인건 대구오페라하우스 대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시민의 문화향유권 회복을 위해 평일과 주말, 언제든 관람할 수 있도록 총 8회의 공연을 준비했다”며 “4월의 따뜻한 기운과 잘 어울리는 모차르트의 위대한 오페라 마술피리를 꼭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오페라하우스는 3월 31일, 공연 전 관객의 이해를 돕기 위한 마티네 오페라 마술피리를 준비하고 있다. 마술피리 속 유명 아리아들과 오페라 평론가 손수연의 해설로 구성된 이번 마티네 공연도 일찌감치 매진된 상태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시즌오페라 마술피리의 입장권은 7만원에서 2만원까지로, 초등학생 이상부터 관람할 수 있다.

예매는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인터파크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할인 혜택은 전화 문의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개요

대구오페라재단은 대구오페라하우스, 사단법인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대구시립오페라단 3개 단체가 하나로 모여 공식 출범한 대구 오페라의 새로운 구심점이자 미래이다. 수년간의 논의와 합의를 거쳐 마침내 2013년 11월 출범한 대구오페라재단은 현재까지 이어온 오페라 대중화 사업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콘텐츠 개발과 제작,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세계 속 오페라 도시 대구의 명성을 더욱 드높일 예정이다.

인터파크: http://ticket.interpark.com

웹사이트: http://www.daeguoperahouse.org

연락처

대구오페라하우스
홍보담당
조하나
053-666-6174
이메일 보내기

예매 문의
1544-1555(인터파크)/053-666-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