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750V GaN 스위치가 포함된 고효율 유사 공진 PFC IC 공개

뉴스 제공
Power Integrations, Inc. 나스닥 POWI
2022-03-25 17:00
텍사스,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변환용 고전압 IC의 선도업체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Nasdaq: POWI)는 750V PowiGaN™ 갈륨 나이트라이드 스위치가 통합된 HiperPFS™-5 PFC(역률 보정) IC 제품군을 발표했다.

최대 98.3% 효율의 새 IC는 히트싱크 없이 최대 240W의 전력을 제공하며 0.98 이상의 역률을 달성할 수 있다. HiperPFS-5 IC는 고전력 USB PD 어댑터, TV, 게임 콘솔, 올인원 컴퓨터, 가전 제품에 이상적이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수석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Edward Ong은 “HiperPFS-5 IC는 OEM과 애프터마켓 공급업체가 가장 빠르고 가장 작고 가장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기기용 USB PD 충전기를 경쟁적으로 창출함에 따라 엔지니어에게 핵심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당사의 독점적인 PowiGaN 스위치를 유사 공진, 가변 주파수 불연속 모드 부스트 PFC 토폴로지와 결합했다. HiperPFS-5 IC를 새로운 HiperLCS™2 칩셋 또는 InnoSwitch™4-CZ 액티브 클램프 플라이백 IC와 함께 사용하면 설계자는 재료 비용을 절반으로 줄이고 초고속 충전기에 매력적인 폼 팩터를 제공하면서 가장 엄격한 효율 규정을 쉽게 충족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파워 서플라이에 사용되는 커패시터와 인덕터는 전류와 전압 간의 위상 변경을 생성해 파워 라인의 손실을 초래하며 AC 주전원에 연결된 다른 장비를 교란할 수 있다. 많은 국가에서는 PFC(역률 보정)를 통해 이러한 영향을 조정하기 위해 75W 이상의 파워 서플라이가 필요하다. 사용할 수 있는 PFC 솔루션이 많지만 PowiGaN 기술과 유사 공진(QR) 컨트롤 체계를 적용한 HiperPFS-5 IC는 오프라인 전력 품질 향상 기술과 과학의 결정체이다.

HiperPFS-5의 혁신적인 QR 불연속 모드(DCM) 제어 기술은 출력 부하, 입력 라인 전압, 입력 라인 사이클의 스위칭 주파수를 조정한다. QR DCM 제어는 낮은 스위칭 손실을 보장하고 저렴한 비용의 부스트 다이오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가변 주파수 엔진은 기존의 임계 동작 모드(CRM) 부스트 PFC 회로보다 부스트 인덕터 크기를 50% 이상 줄일 수 있다. 낮은 스위칭 및 전도 손실(PowiGaN 스위치에 의해 더욱 강화됨), 무손실 전류 센싱 덕분에 HiperPFS-5 IC는 전체 부하 범위에서 최대 98.3%의 고효율을 제공할 수 있다. HiperPFS-5 IC는 풀부하에서 0.98 이상의 PF를 제공한다. 경부하에서 혁신적인 역률 개선(PFE) 기능은 입력 필터 커패시턴스를 보상해 20% 부하에서도 0.96의 높은 PF를 유지할 수 있다. 무부하 소비 전력은 38mW에 불과하다.

견고한 750V PowiGaN 스위치로 인한 기타 이점도 제공된다. 전 세계 많은 곳에서는 메인 파워가 매우 불안정해 종종 파워 서플라이 부품의 과전압 고장이 발생할 수 있다. HiperPFS-5 IC는 최대 305VAC의 높은 역률을 유지하고 라인 팽창 중에 최대 460VAC에서 지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또한 HiperPFS-5 IC에는 안전 규정 준수에 필요한 이중화 핀, 고전압 셀프 스타트업 등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자동 X-커패시터 방전(CAPZero™) 기능이 통합돼 있으며, 이 모든 것은 로우 프로파일 InSOP™-T28F SMD 파워 패키지로 제공된다. 패키지의 노출된 냉각 패드는 소스 전위에 있으며 효과적인 냉각을 제공하고 EMI 솔루션을 단순화한다. 디지털 라인 피크 전압 감지는 무정전 파워 서플라이나 제너레이터에서 발생하는 왜곡된 입력에서도 견고한 성능을 보장한다.

제공 방식 및 리소스
레퍼런스 디자인 DER-672, HiperPFS-5 유사 공진 PFC 컨트롤러 IC를 평가하고자 하는 설계자는 이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디바이스 가격은 10,000개 기준으로 개당 2.34달러이다. 자세한 내용은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power.com)를 방문하면 된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개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는 고전압 전력 변환을 위한 반도체 기술의 선도적 혁신 기업이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제품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의 생산과 밀리와트에서 메가와트에 이르는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적인 전력 전달 및 소비를 가능하게 해주어 클린 파워 에코시스템에 중요한 기여를 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pow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PowiGaN, HiperPFS, HiperLCS, InnoSwitch, CAPZero, InSOP, power.com 및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로고는 Power Integrations,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며, 기타 모든 상표는 각 상표권자의 재산이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605937/en

웹사이트: https://www.power.com/

연락처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미디어 담당자
Linda Williams
(408)-414-9837
linda.williams@power.com

언론 기관 담당자
BWW Communications
Nick Foot
+44-1491-636-393
nick.foot@bww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