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코, 붐베이 고등법원 판결 환영

지-소니 합병 원안 지지하며 EGM 추진 철회

뉴스 제공
Invesco
2022-03-24 17:00
뭄바이,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 엔터테인먼트(Zee Entertainment, 이하 ‘지’)의 지분 약 18%를 보유한 최대 주주 인베스코 디벨로핑 마켓 펀드(Invesco Developing Markets Fund, 이하 ‘인베스코’)가 인베스코의 임시주주총회(EGM) 요청이 법적으로 유효하며, 인베스코가 지에서 EGM을 요청할 권리를 인정한다는 붐베이 고등법원의 판결과 관련해 다음과 같은 성명서를 발표했다.

인베스코는 붐베이 고등법원의 판결을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인베스코는 인도의 법에 따라 이사회가 주주들을 위해 책임을 져야 할 주주권과 절차를 다시 확인 시켜 주는 중요한 판결로 생각한다. 이번 판결은 인도 기업 지배구조에 큰 선물이며 주주 민주주의의 승리다.

인베스코가 지 이사회에 EGM과 사외 이사 6명 선임 요청 계획을 발표한 이후 지는 소니(Sony)와 합병 계약을 맺었다. 현재 상태에서 이번 합병은 지 주주들을 위한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합병이 마무리된 이후 이사회의 구성에 상당한 변화가 생겨 이사회의 감독권을 강화하려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따라서 인베스코는 2021년 9월 11일에 요청한 EGM을 철회해 합병을 지지하기로 했다.

인베스코는 합병이 전개되는 과정을 계속 주시하고, 만약 합병이 원안대로 성사되지 않으면 EGM을 다시 요청할 계획이다.

인베스코(Invesco Ltd.) 개요

인베스코는 사람들이 인생에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도록 투자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독립 투자 관리사다. 종합적인 능동, 수동, 대안 투자 역량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투자 인재들을 보유하고 있다. 20여 개국에 사무소를 마련한 인베스코는 전 세계 고객을 대신해 2021년 12월 31일 기준 1조6000억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nvesco.com) 참조.

인베스코 디벨로핑 마켓 펀드(Invesco Developing Markets Fund) 개요 및 인도를 향한 노력

인베스코 디벨로핑 마켓 펀드는 미국에 등록된 투자사로 2021년 12월 31일 기준 452억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펀드의 투자 자문사는 인베스코 어드바이저(Invesco Advisers, Inc.)다. 인베스터 어드바이저는 인베스코의 비간접 완전 소유 자회사다.

인베스코 디벨로핑 마켓은 2021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인도에서 79억달러(5900억루피)의 투자를 단행했다. 전 세계 운용 자산의 17.3%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이는 인베스코가 인도의 경제적 미래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는 뜻이다. 지 엔터테인먼트 등의 투자 거래는 인베스코가 인도에서 15년 넘게 벌인 장기 투자 역사를 반영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2300599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nvesco.com/corporate/en/h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베스코(Invesco Ltd.)
지닌 테리오(Jeaneen Terrio)
212-278-9205
jeaneen.terrio@invesco.com


시드 패니커(Sid Panicker)
+91 9820857522
Siddharth.panicker@edelm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