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22년 장애인 권익 증진 위한 웹툰 5편 제작·배포

2022-03-23 09:00
서울--(뉴스와이어)--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장애 관련 이슈와 에티켓 등을 주제로 올해 웹툰 5편을 제작·배포했다고 23일 밝혔다.

2015년부터 지금까지 제작된 총 75편은 교육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는 5편의 웹툰이 제작됐고, 제작에는 참쌤스쿨에 소속된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이 참여했다.

이번에 배포되는 웹툰은 △장애 관련 표현 시 주의사항(권희정 교사) △올바른 장애 표현(강윤민 교사) △무장애 놀이터(정성우 교사) △모두를 위한 엘리베이터!(차슬기 교사) △자폐성 장애인 에티켓(송가람 교사)으로, 장애 관련 올바른 용어를 안내하고 장애인 이동권, 무장애 놀이터 등 최근 이슈를 알리며 장애와 편의 시설에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웹툰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교나 사회복지 관련 단체의 소식지나 홈페이지 등에 장애 인식 개선 자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자료 활용에 대한 문의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로 하면 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김강산
02-784-97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