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전국 공항서 사용 가능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22-03-22 09:52
서울--(뉴스와이어)--통신 3사는 국내 최초 디지털 공인 신분증인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전국 공항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22일 밝혔다.

통신 3사와 한국공항공사는 전국 공항 국내선 탑승 수속 시 생체 인증 등록을 위한 신분증 대체 수단으로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제공한다. 공항에서 모바일 신분증이 전산으로 인증되는 형태로 도입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공항공사는 국내선 항공기 탑승 수속 시 신분증 미소지에 따른 승객 불편을 해결하고자 2018년부터 바이오 인증 One ID* 신분 확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는 최초 등록 시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이 필요했으나, 이번 통신 3사와 협력으로 One ID 등록 시 신분증 대신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통신 3사·한국공항공사는 여러 항공사와 함께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의 적용 다음 단계로, 모바일 항공권과 모바일 운전면허를 결합한 '스마트탑승권’ 서비스도 공동 개발하고 있다. 스마트탑승권은 공항 게이트 출입은 물론, 면세점·무인 자판기 등 공항 내 서비스 전반에 적용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통신 3사는 이번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의 전국 공항 적용을 발판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처를 확대해, 전국 어디에서나 PASS 앱을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고객의 편의성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 올 상반기 안에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의 보안 강화를 위한 고도화를 준비하는 등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분야의 선도 주자로서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 문화 형성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 One ID는 바이오 인증 정보를 활용해 신원 확인 과정의 효율성·보안성을 높이는 탑승 수속 간소화 프로세스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PR실 혁신PR팀
정욱 매니저
02-6100-38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