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등, 2022년 기업수요연계 프로젝트 교육 참여 기업 모집

4월 18일(월)까지 신청·접수

2022-03-22 11:00
서울--(뉴스와이어)--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공동회장 고진, 신수정)가 공동 주관하는 ‘2022년 기업수요연계 프로젝트 교육’ 참여 기업 모집이 3월 22일부터 시작된다.

최근 코로나19가 불러온 팬데믹으로 패러다임 변화를 겪으며 디지털 대전환 가속하자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할 산업 맞춤형 전문가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인력양성 정책이 대두돼 왔다.

‘메타버스 신산업 선도전략’의 하나로 추진 예정인 기업수요연계 프로젝트 교육은 메타버스가 적용되는 다른 산업 분야(교육, 제조, 의료, 공공, 미디어 분야)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 맞춤형 과제(프로젝트) 중심의 집중 교육(과정당 2~3개월. 100시간 내외)으로, 프로토타입 제작 완료 및 시연할 수 있는 프로젝트 결과물 도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해당 교육은 재직자 교육의 효과성 향상을 위한 산업 친화적 과정으로 구성된다. 수요 기업(또는 기관)의 자체 교육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해당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차별화해 프로젝트 기반(Project Based Learning) 실습 중심으로 교육 과정을 다시 구성하고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조규조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기업수요연계 프로젝트 교육이 기업 재직자의 직무 역량을 높이고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메타버스 시대에 뒤처지지 않고 적응할 수 있도록 기업수요연계 프로젝트 교육과 같은 교육과정 모델들을 꾸준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의 교육 비용(수강료, 교재비, 실습비 등)은 정부가 지원한다. 메타버스가 적용되는 산업 분야의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수행 능력이 있는 기업(또는 기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3월 22일부터 4월 18일까지 상시 모집해 올해는 연말까지 10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XR 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개요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는 민간의 혁신 활동과 정부 정책적 지원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해 메타버스 산업이 우리 경제에 새로운 경제 성장 동력 발굴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됐다.

첨부자료:
[보도자료1차]기업수요연계 프로젝트 교육 참여기업 모집(최종).hwp

XR 캠퍼스 홈페이지: http://www.xrcampus.kr

웹사이트: https://www.k-meta.or.kr/

연락처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인력양성팀
김민관 차장
070-8765-83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