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재원 경인교육센터-인천병무지청, 업무 협약 체결

‘사회복무요원 담당자 동행과정’ 교육 협업

2022-03-21 09:00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재원 경인교육센터(센터장 김진웅, 이하 경인교육센터)와 인천병무지청(청장 유병호)은 3월 17일(목) 인천병무지청 대회의실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의 후속 조치로 인천 지역 보건 복지 분야 사회복무요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사회복무요원 담당자 동행과정’(이하 동행과정)을 상·하반기 1회씩, 연 2회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추진될 동행과정은 보건복지 현장에서 함께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의 세대 특성을 이해하고, 원만한 소통 방법을 학습해 근무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해결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담당자로서 사회복무요원의 복무 가치를 고취하고, 현장 문제점을 해결해 사회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기 위한 보건복지시설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으로서 의미가 매우 크다.

김진웅 경인교육센터장은 “양 기관이 이번 교육 기획을 계기로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통한 체계적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인천병무지청 소속 사회복무요원 복무 관리에 필요한 상호 협력을 다 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경인교육센터는 경인 지역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 및 사회복무요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훈련을 통해 고품질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 출연 기관으로 연간 약 180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부
이샛별 대리
043-710-91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