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피아, 에이스토리와 '제1회 IP 크로스 드라마 극본 공모전' 접수 시작

3월 21일부터 8월 5일까지 문피아 웹소설 '12시간 뒤', '봄이 오는 계절, 우리는' 각색한 드라마 극본 모집
최종 수상작 6개 선정, 총상금 규모 7000만원… 신인 및 기성 작가, 개인 및 팀 구분 없이 모두 지원 가능
출처: 문피아
2022-03-21 09:00
IP 크로스 공모전 이미지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21일 --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대표 김환철, 김준구)가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대표 이상백)와 함께 개최하는 ‘제1회 에이스토리X문피아 IP(지식 재산권) 크로스 드라마 극본 공모전’의 접수를 시작한다.

3월 21일부터 8월 5일까지 진행하는 IP 크로스 드라마 극본 공모전은 K-콘텐츠의 세계화에 발맞춰 웹소설 속 무한한 상상력을 드라마로 실현시킬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정 웹소설 IP를 선정해 드라마 시나리오를 모집하는 차별화한 운영 방식이 특징으로, 참가자들은 문피아 원작 웹소설의 콘셉트 및 내용을 바탕으로 자유로운 편집 또는 각색을 통해 드라마 극본을 창작한 후 응모하면 된다.
문피아 로고
공모전 원작 작품은 문피아의 인기 웹소설 ‘12시간 뒤’와 ‘봄이 오는 계절, 우리는’이다.
에이스토리 로고
현대 판타지 및 오피스드라마 장르물인 12시간 뒤는 평범한 직장인이 매일 기사 1건을 12시간 전에 볼 수 있게 되면서 성공 가도를 달리는 이야기를 다룬다. 봄이 오는 계절, 우리는은 어느 날 생명의 신이라는 남자에게서 미래의 남편이 단명할 운이라는 말을 들은 주인공이 남편을 만나러 5년 뒤 미래로 가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은 로맨스 및 판타지 소설이다.

접수 방법은 3월 21일부터 8월 5일까지 12시간 뒤 혹은 봄이 오는 계절, 우리는을 각색한 드라마 기획안 및 대본 2회분을 공모전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인과 기성 작가 구분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개인이나 팀에 대한 제한도 없다.

총상금 규모는 7000만원으로, 6개의 수상작을 선정해 △대상(1명) 2500만원 △최우수상(2명) 각 1500만원 △우수상(3명) 각 500만원을 수여한다. 심사 기준은 원작 이해도, 각색 기획력 및 참신성, 대중성, 집필 능력, 스토리 완성도, 재미 및 흡입력 등이며 문피아 웹소설 IP 활용이 공모전 취지인 만큼 자유 주제의 순수 창작물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상자는 9월 안에 발표될 예정이다.

또 문피아는 이번 공모전 개최를 기념해 공모전 마감일인 8월 5일까지 원작 열람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12시간 뒤는 197화 가운데 60화를, 봄이 오는 계절, 우리는은 62화 가운데 30화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게 제공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IP 크로스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문피아는 올 한 해 대한민국 대표 웹소설 플랫폼의 강점을 활용해 IP 사업을 더 본격화할 방침이다. 드라마 ‘시그널’ ‘킹덤’, 코미디쇼 ‘SNL 코리아’ 등을 제작한 국내 최고 콘텐츠 제작사 에이스토리와 이번 협업 공모전을 비롯해 보유하고 있는 인기 소설의 IP를 다양한 2차 콘텐츠로 확대하는 프로젝트들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문피아 개요

웹소설의 유토피아, 글세상 문피아는 대한민국 최대의 웹소설 플랫폼이다. 2002년 설립 이래 글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이 쉽게 읽고 창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가이드 및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가능성 있는 소설 작품이 대중의 관심을 끌게 해 대한민국 문학 시장의 저변을 확대·성장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무협, 판타지,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 소설 플랫폼 사업을 바탕으로 웹툰, 드라마, 영화, 게임, 출판 및 굿즈 등 소설 IP의 콘텐츠 사업 확장에도 집중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unpia.com
언론연락처: 문피아   경영지원본부   장운영 팀장   070-4693-668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문피아, 에이스토리와 ‘제1회 IP 크로스 드라마 극본 공모전’ 접수 시작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