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디지털PB 서비스 이용 고객 분석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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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
2022-03-17 11:43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디지털PB 투자 상담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17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2월 비대면 채널을 이용해 계좌를 개설하고 디지털PB 투자 상담 서비스를 받은 고객 가운데 1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0대가 가장 많은 32%를 차지했으며 50대와 30대가 각각 24%와 14%를 차지했다.

또 해외 주식을 포함한 주식 투자 상담 문의가 78%를 차지했으며 은퇴 설계 상담도 12%로 높게 나타났다.

한편 디지털PB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상담 방식은 이메일을 이용한 상담이었다. 이메일을 통해 투자 조언받기를 희망한 고객이 전체의 39%를 차지했으며, 전화와 메신저를 이용한 상담을 선호한 고객은 각각 30%씩을 차지했다.

신한금융투자 디지털PB센터는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PB 5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2021년 9월 디지털PB 투자 상담 서비스 출범 이후 누적 상담 건수 7만회를 돌파했다.

현재 디지털PB 1인당 일 평균 20여 명의 고객에게 투자 상담을 제공하며 비대면 고객들의 투자 조언가로서 활약하고 있다.

또 디지털PB센터는 높은 수준의 디지털PB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상담 고객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디지털PB의 성과를 측정하고 있으며, 사내 및 외부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김성진 디지털 고객기획부장은 “디지털PB의 투자 상담을 받은 고객의 80%가 만족한다는 응답을 할 만큼 디지털PB 투자 상담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며 “앞으로 비대면으로 투자하는 자산가를 위한 프리미엄PB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디지털PB 투자 상담 전용 번호를 통해 투자 전반에 대한 상담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inves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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