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물류 배송 하늘길 연다

2022년 규제샌드박스사업 물품 배송 분야에 파블로항공 선정

9개월간 인천광역시·삼영물류와 도심 내 드론 배송 실증 진행

뉴스 제공
파블로항공
2022-03-17 11:30
인천--(뉴스와이어)--파블로항공(대표이사 김영준)은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2022년 규제샌드박스 사업 공모에서 드론을 활용한 물품 배송 분야의 사업자로 선정됐다.

파블로항공은 도심 물류난 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드론 배송 상용화를 위해 인천광역시, 삼영물류와 함께 국토부의 지원을 받아 3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배송 실증을 진행한다. 드론 실증사업을 살펴보면, 파블로항공은 드론 배송 서비스 운영 관리를, 삼영물류는 물류 센터(인천가좌, 인천청라) 점검·구축을, 인천광역시는 교통 모니터링 및 안전 점검 관리를 맡게 된다.

200회 이상의 드론 배송 비행을 하면서 쌓인 데이터로 파블로항공은 △교통 체증 구간 하늘길 활용책 마련 △물류 센터 간 안전한 물품 배송 실증 △도심 내 드론 모니터링 관제 방안을 구축할 예정이다.

파블로항공 김정현 전략이사는 “증가하는 물류 수요와 물류 사업체 환경에서 물류의 90% 이상이 화물 운송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도심 내 안전한 드론 배송 서비스가 구축되면, 교통량 집중 시간대의 신속한 운송, 탄소 배출량 감소 등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해 파블로항공은 ‘물류 배송의 하늘길을 열겠다’는 목표로 드론 배송을 상용화하기 위해 안전·관리·통신·서비스 등의 문제에 대한 다각적·연계적 해결 방안을 세워나갈 계획이다.

파블로항공 개요

파블로항공은 드론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2021년 미국 ‘국제무인운송시스템협회(AUVSI) 엑셀런스 어워즈’에서 오퍼레이션 부문 준우승, 말레이시아 정부 기관과 드론배송사업 파트너십 체결, 미국 정부기관과 장거리 배송 실증사업 추진 등 글로벌 무대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드론군집기술을 기반으로 한화와 함께 불꽃을 장착한 드론을 개발, 정보통신기술(ICT)드론멀티미디어쇼(D-MIX SHOW)를 선보이고 있다. 2020년 303대의 불꽃드론쇼 연출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pabloair.com

연락처

파블로항공
홍보마케팅실
이남경 홍보팀장
070-5222-69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