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S&P ESG 평가 최상위 지속가능경영 기업군에 선정

세계 3대 신용평가사 S&P 글로벌 레이팅스가 선정한 최상위 지속가능경영 기업군에 선정

저소득 국가에 의약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설립한 ‘글로벌 헬스 조직’이 높은 점수 받아

2022-03-17 09:56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글로벌 레이팅스가 발표한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최상위 지속가능경영 기업군에 선정됐다.

S&P 글로벌 레이팅스는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로, 기업의 성공적인 사업 지속 능력을 평가해 발표하고 있다. 사노피는 100점 만점에 86점으로, 후보에 오른 전 세계 모든 분야의 기업 중 최상위 점수를 받은 기업군으로 선정됐다.

사노피는 ESG 프로필 평가에서 확고한 기본기를 인정받아 80점을 획득했으며, ‘위험과 기회에 대한 뛰어난 인식’과 ‘다양한 불확실성 요인을 예상하고 이에 대처하는 능력’에서 6점의 추가 점수를 받아 수준 높은 위험 대비 역량을 인정받았다.

사노피는 사회 부문의 커뮤니티 항목에서도 ‘최우수(leading)’ 평가를 받았다. 이는 사노피가 광범위한 치료 영역의 의약품 30종을 40개 저소득 국가에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한 글로벌 헬스 조직(Global Health Unit)이 높게 평가받은 결과다. 이외에도 평가 보고서에는 소아마비, 수면병, 말라리아와 같은 전염성 질환의 퇴치를 위한 사노피의 노력도 언급됐다.

사노피는 S&P 글로벌 레이팅스의 ESG 평가를 최초로 받은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으로, 어려움에 부닥친 공동체를 위해 의약품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 노력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평가 보고서에는 ‘의료 분야는 도전과 불평등이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문제로 인지하고, 사노피가 최빈국들의 필수 의약품 접근성을 위해 전담 비영리 조직을 설립한 점을 ‘사노피의 주된 차별화 요인 중 하나’로 꼽았다.

◇상드린 부티에-스트레프(Sandrine Bouttier-Stref), 사노피 기업사회책임(CSR) 글로벌 총괄

“사노피가 S&P 글로벌 레이팅스 평가에서 최고 기업군 평가에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ESG 평가 결과는 사노피가 2021년 사회에 대한 새로운 약속(Renewed Commitment To Society)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달성한 성과를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사회와 취약 계층을 위한 사노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출범한 글로벌 헬스 조직이 S&P 글로벌 레이팅스의 ESG 심사위원들로부터 사노피의 핵심 차별화 요소로 인정받아 많은 보람을 느낀다”

◇S&P 글로벌 레이팅스, ESG 평가

“이번 ESG 평가는 업계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하는 사노피의 혁신 역량은 물론, 회사의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사노피가 이미 취해 온 구체적인 조치들에 대한 우리의 의견이 반영됐다”

사노피의 플레이 투 윈(Play to Win) 전략에 반영된 회사의 사회적 임팩트 전략은 사노피가 남다른 성과를 낼 수 있는 4가지 핵심 분야를 토대로 하고 있다. 4가지 핵심 분야는 △교육 프로그램 등 의료 체계의 지속 가능성을 뒷받침하는 활동과 동시에 건강에 대한 글로벌 접근성과 경제성 보장 △가장 취약한 계층을 돕기 위한 혁신 △건강과 지구의 재연결을 통한 환자들의 의약품 접근성 보장 △포용적인 직장 문화 구축과 지역 사회와의 소통 등이 있다.

사노피는 사회 책임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왔으며 이는 최근 몇 달 동안 대부분의 ESG 평가 순위에서 긍정적인 등급 변화로 이어졌다. 실적 관련 보도자료에서도 사회 책임 활동에 대한 보고 항목을 별도로 만들어 분기별 진행 상황을 발표하고 있다.

◇배경은 대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대표이사·사노피 한국법인 Country Lead

“사노피는 글로벌 제약사로서 다양성을 포용하고, 환자들의 삶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필수적인 치료제와 혁신적인 치료제에 대한 환자의 접근성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 책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S&P 글로벌 레이팅스에서 최상위 지속가능경영 기업군에 선정된 것은 사노피의 이러한 노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한국법인도 ESG 경영을 선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ESG 평가에 대해

S&P 글로벌 레이팅스의 ESG 평가는 기업의 성공적인 사업 지속 능력을 부문 간에 상대적으로 분석한다. 이는 각각의 ESG 요소가 이해관계자에게 영향을 주고 잠재적으로 기업의 실적에 직·간접적 영향을 주는 방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첫 번째 평가 부문인 ESG 프로필은 대상 기업의 관찰 가능한 ESG 위험과 기회에 대한 노출 정도와 해당 기업이 위험을 완화하고 기회를 활용하는 방법을 평가한다. 두 번째 평가 부문은 기업의 장기적 대응 태세로, 다양하고 장기적인 불확실성 요인을 예상하고 이에 대처하는 능력을 평가한다.

웹사이트: http://www.sanofi-aventis.co.kr

연락처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홍보대행
KPR
최하람 AE
02-3406-28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