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플, '2022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 최종 선정

씽크풀과 투자 금융 특화 AI 솔루션 융합 로우 코드 API 기반 상용화 서비스 개발 추진
출처: 엔터플
2022-03-17 13:00
백엔드 로우 코드 개발 솔루션 싱크트리 서비스 기업 엔터플이 2022년 AI 바우처 선정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17일 -- 백엔드 로우 코드(Low-Code) 개발 솔루션 ‘싱크트리’ 서비스 기업 엔터플이 AI 전문 기업 씽크풀과 공동으로 참여한 2022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엔터플은 이번 사업을 통해 빅데이터 AI 기반의 데이터 및 콘텐츠를 로우 코딩 방식으로 매시업할 수 있는 로우 코드 API 솔루션인 싱크트리를 제공해 프로젝트의 인적 자원 활용 극대화 및 개발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AI 바우처 지원 사업’은 AI 적용을 원하는 수요기업이 단기간 내 최적의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하고, 국내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에는 새로운 시장 창출 기회를 제공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엔터플과 씽크풀은 각각 수요 및 공급기업으로 참여하며 과제 기간은 총 7개월이다.

양사가 합의한 이번 과제 목표는 ‘투자 금융에 특화된 AI 솔루션을 융합한 로우 코드 API 기반 프리미엄 패키지 상용화 서비스 개발’이다. 이를 위해 △투자 금융 최적화 AI 키워드 라이브러리 API 제공 시스템 개발 △투자금융 최적화 모듈형 자동화 콘텐츠 생성 API 제공 시스템 설계 및 개발 △AI 투자의사 결정 지원 알고리즘의 API 변형 시스템 개발 및 구현 등의 최종 산출물을 내놓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엔터플 박현민 대표는 “싱크트리의 백엔드 로우 코드 기술은 최소한의 개발 인력 및 시간만을 요구하기 때문에 매우 합리적”이라며 “이번 씽크풀과의 협력으로 일반 투자자도 별도의 AI 솔루션 구축 및 개발 없이 투자의사 결정 관련 데이터, 인공지능 분석 의견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AI 기술의 대중성과 활용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엔터플은 AIG, KB증권 BaaS, KSNET 등 대형 금융/결제 기업 및 IT·빅 테크 기업에 공공·마이데이터 API 개발 솔루션인 싱크트리를 서비스 중이다. 특히 싱크트리는 최근 APAC CIOoutlook 선정, 2022 최고의 노 코드·로우 코드 솔루션으로 선정돼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백엔드 로우 코드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엔터플 개요

엔터플은 오픈 API 관리(Management), 생성(Creation)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변화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들이 백엔드에 대한 걱정 없이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API 매니지먼트와 API 게이트웨이 기능이 결합된 API 토털 솔루션 싱크트리(SyncTree)를 만들었다. 현재 AIG, KB증권, 시티은행 등 금융 및 KT 등 다양한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모듈화한 다양한 기능 블록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결합해 비즈니스 로직 생성부터 마이크로 서비스 구현, API 생성, 관리, 테스트, 배포, 데브옵스(DevOps)까지 모든 작업을 한 개 툴에서 할 수 있는 No-Code API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계정만 만들면 어디서나 웹으로 로그인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상에서 작업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엔터플   영업팀   하이규 팀장   010-9264-312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엔터플, ‘2022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 최종 선정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