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자이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 후보 접수 시작

중소기업, 비영리단체, 고등학교 대상으로 2022년 7월 6일까지 지원받아

2022-03-16 15:30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랍에미리트의 선구적인 글로벌 어워드 ‘자이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이 지속가능한 솔루션에 기여하는 중소기업, 비영리단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3년 후보 접수를 시작한다.

후보들은 3월 15일부터 2022년 7월 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해당 어워드는 보건·의료, 식량, 에너지, 수자원, 글로벌 고등학교 등 5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2022년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151개국에서 4000여 개의 지원서를 신청받는 기록을 세웠는데 이는 전 회보다 68.5%나 증가한 수치다.

2023년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에 대해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사무총장이자 아랍에미리트 첨단산업기술부 장관인 술탄 아메드 알 자베르 박사(H.E. Dr. Sultan Ahmed Al Jaber)는 “14년 동안 이 상은 영향, 혁신, 영감을 주는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추진하는 이들의 성과를 인정하고 보상하고자 하는 목표를 실현해 왔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며 “이러한 유산을 계속 쌓아가면서 진정한 환경 및 사회적 변화를 주도하고 전 세계에 보다 더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차기 선도자들이 이 상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알 자베르 박사는 “청년들은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의 중요한 핵심으로,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을 통해 그들의 대담한 아이디어가 현실화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미래의 지속가능성 리더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국제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의 굳건한 파트너이자 선도자이다. 보건·의료, 식량, 에너지, 수자원 부문의 중요한 역할을 확대하고, 수상자를 통해 전 세계 취약계층에 지속가능한 솔루션이 전달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3억7000여 명의 삶을 변화하는 데 기여했다”고 밝혔다.

총상금은 300만달러로 각 부문 수상자는 60만달러의 상금을 받게 된다.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은 미주, 유럽 및 중앙아시아, 중동 및 북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남아시아, 동아시아 및 태평양 6개 지역에서 각각 1팀의 수상자를 선정, 최대 10만달러씩을 수여한다. 이들 학교는 구상 단계에 있는 프로젝트 시작 및 추가 확장을 위한 기금 모금을 목적으로 해야 한다.

아랍에미리트의 초대 대통령 고(故)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의 지속가능성과 인도주의적 유산에 영감을 받은 이 상은 총 96명 수상자의 솔루션과 학생 주도 학교 프로젝트를 통해 수백만 명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했다.

제출 양식은 부문별로 다르지만, 각 항목의 핵심 요소는 제안된 기술, 적용 및 솔루션이 사람들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하며, 혁신성과 영향력, 영감을 주는 방식에 있다. 보건·의료, 식량, 에너지, 수자원 부문의 경우 각 단체는 필수 제품 또는 서비스 활용을 향상하며 생활 및 작업 환경 개선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이 있음을 입증해야 한다. 글로벌 고등학교의 경우 계획, 실행, 모니터링 과정에서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에 비중을 두는 학생 주도 프로젝트로 이뤄져야 한다.

선발은 3단계 평가과정을 거친다. 1차로 국제 리서치 및 분석 컨설팅 업체가 독립적으로 실사를 진행한다. 선발위원회는 1차 통과 지원자를 평가해 최종 결선 진출 후보자를 선정하고, 최종적으로 심사위원들이 5개 분야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는 2023년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에 따라 해당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ZayedSustainabilityPriz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개요

2008년에 시작된 아랍에미리트의 선구적인 글로벌 시상식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은 전 세계 지속가능성과 인도주의적인 솔루션에 수여하며 초대 대통령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을 기리기 위해 아랍에미리트 지도부가 만들었다. 이 상은 영향력 있는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중소기업, 비영리단체, 글로벌 고등학교를 포함한 글로벌 개척자와 혁신가에게 주어진다. 14년 동안 96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이들은 전 세계 3억7000여 명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보건·의료, 식량, 에너지, 수자원, 글로벌 고등학교 5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ZayedSustainabilityPrize.com) 또는 트위터(https://twitter.com/ZSP_ORG), 페이스북(https://m.facebook.com/ZayedSustainabilityPrize),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ZayedSustainabilityPrize/), 유튜브(https://www.youtube.com/ZayedSustainabilityPriz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15005728/en/

웹사이트: https://zayedsustainabilitypriz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자이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
엣지커뮤니케이션스
정유희 대리
02-734-2745
휴대전화: 010-9330-7598
jamie.chung@edgecomms.net

Hadi Hamdoun
Hadi.Hamdoun@hkstrategi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