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폼과 TDK-람다, AC-DC GaN 전력 모듈 제품군 확대

12V및 48V 500 W PSU, TDK 고효율 PFH 시리즈 두 번째 및 세 번째 모듈로 결정

GaN 장치, 실리콘 기반 솔루션 대비 전력 밀도 38% 증가

뉴스 제공
Transphorm, Inc. 나스닥 TGAN
2022-03-16 15:00
골레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신뢰성 높은 고성능 질화갈륨(GaN) 전력 변환 제품을 공급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 트랜스폼(Transphorm Inc.)(나스닥: TGAN)는 TDK 그룹 자회사로 업계 최고의 전력 제품 공급 업체인 TDK-람다(TDK-Lambda)가 GaN 기반 PFH500F 제품 라인을 확대했다고 15일 발표했다.

PFH500F-12 및 PFH500F-48은 TDK의 500와트 AC-DC 전원 공급 장치 시리즈의 두 번째 및 세 번째 모듈로 각각 12볼트 및 48볼트 출력을 지원한다. 최신 전력 공급 장치는 기존 GaN 기반 28볼트 PFH500F-28과 마찬가지로 13% 더 작은 장치 패키지, 6% 효율 증가 등 최종 애플리케이션에 GaN의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이 같은 이점은 TDK-람다의 기존 실리콘 기반 12V 및 48V 모듈인 PFE500SA-12 및 PFE500SA-48과 비교할 때 전력 밀도를 38% 높여준다.

PFH500F 시리즈는 트랜스폼의 72밀리옴(mΩ), 8x8 PQFN GaN FET(TP65H070LDG)를 사용한다. TDK는 전력 변환 장치의 높은 전력 밀도 덕분에 얇은 베이스플레이트를 통해 GaN 전원 공급 장치를 냉각할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작동하는 광범위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더 얇고 밀도 높은 전력 모듈을 생산할 수 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상용 기성품(COTS) 전원 공급 장치, 맞춤형 팬리스 전원 공급 장치, 5G 통신, 레이저, 디지털 간판/디스플레이, 신호 등이 있다.

12V 및 48V PFH500F 모듈은 TDK-람다 아메리카스 댈러스(TDK-Lambda Americas Dallas)의 TX 팀이 설계했으며 브리지리스 토템폴(bridgeless totem pole) PFC 구성으로 배포된다. TDK의 엔지니어링 팀은 주력 제품인 28볼트 GaN 전원 공급 장치 설계에 3년 이상이 걸렸지만, 자체 연구를 통해 1년 만에 최신 모델을 생산했다.

진 헤(Jin He) TDK-람다 아메리카스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TDK가 PFH500F 제품군을 GaN 라인으로 출시하기로 한 결정은 고객의 요구와 필요를 신중하게 고려한 결과”라며 “고객은 고장이 없는 견고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안정적인 전원 시스템을 원한다. 트랜스폼의 GaN으로 최종 사용자 시스템의 혁신에 영감을 주는 크기를 줄이고 성능을 높인 PSU로 그런 시스템을 자신 있게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전력 효율성: 6% 증가한 92
· 전력 밀도: 37% 증가한 100W/in^3 이상
· PMBus™ 모니터링 및 프로그래밍(읽기/쓰기)
· 보드 크기 감소: 116.8 x 61(mm)에서 13% 감소한 101.6 x 61(mm)
· 외부 용량 부품 크기 감소

제품 전시

PFH500F 시리즈 모듈은 이달 말 텍사스 휴스턴에서 열리는 APEC 2022 트랜스폼 부스(825)에서 전시된다.

TDK코퍼레이션(TDK Corporation) 개요

TDK코퍼레이션은 일본 도쿄를 기반으로 스마트한 사회를 구현하는 전자기기 솔루션 분야를 주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재료 과학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구축된 TDK는 기술 발전의 선두에서 ‘미래를 앞당기는’ 사회적 변혁을 지지한다. 1935년 전자기기 및 자성 제품의 핵심 소재인 페라이트를 상업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TDK의 포괄적이고 혁신적인 포트폴리오는 세라믹, 알루미늄 전해 측전기 및 필름 측전기, 고주파, 자성, 피에조 및 보호 장치 등 수동 부품을 아우른다. 제품 스펙트럼은 또 기온 및 기압, 자성, MEMS 센서 등의 센서와 센서 시스템도 포함한다. TDK는 또 동력 공급 및 에너지 장치, 마그네틱 헤드 등의 제품도 생산한다. 이러한 제품들은 TDK, EPCOS, 인벤센스(InvenSense), 마이크로나스(Micronas), 트로닉스(Tronics), TDK-람다(TDK-Lambda) 등의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다. TDK는 정보통신 기술 및 자동차, 산업용 및 소비자 가전 부문의 까다로운 시장에 중점을 둔다. 회사는 아시아, 유럽, 미주 지역에 설계, 제조, 영업 사업부를 두고 있다. 2021회계연도 기준 총 133억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12만9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TDK-람다 코퍼레이션(TDK-Lambda Corporation) 개요

TDK-람다 코퍼레이션은 산업 및 의료 장비에 적합한 매우 안정적인 전력 변환 제품을 공급하는 신뢰할 수 있고 혁신적인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5대 주력 시장인 일본,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미주, 중국 및 아세안(ASEAN)에서 R&D, 제조, 판매 및 서비스를 통해 모든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jp.lambda.tdk.com/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랜스폼(Transphorm, Inc.) 개요

트랜스폼은 GaN 혁신을 주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고전압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고전압 GaN 반도체를 설계·제조하고 있다. 트랜스폼은 1000개 이상의 특허를 소유 또는 라이선스해 업계에서 가장 방대한 전력 GaN IP(지적 재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의 JEDEC 및 AEC-Q101 인증 GaN 반도체 소자를 생산한다. 또한 수직 통합된 장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설계, 제작, 장치 및 응용 프로그램 지원 등 모든 개발 단계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트랜스폼은 혁신을 통해 전자제품이 실리콘의 한계를 극복해 99% 이상 효율을 달성하고 전력 밀도를 40% 이상 높이는 한편, 시스템 비용을 20% 절감하도록 뒷받침한다. 트랜스폼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골레타에 있으며 골레타와 일본 아이즈(Aizu)에 생산 시설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ransphormusa.com), 트위터(@transphormusa) 또는 위챗(@TransphormG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1500544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ransphormu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트랜스폼(Transphorm Inc.)
211커뮤니케이션즈(211 Communications)
헤더 아일라라(Heather Ailara)
+1.973.567.6040
heather@211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