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제37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22-03-16 10:48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는 16일 잠실 캠퍼스에서 제37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안건이 의결됐다.

삼성SDS는 지난해 매출액 13조6300억원, 영업이익 8081억원의 실적을 기록했으며, 매출은 전년 대비 24% 증가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삼성SDS 황성우 대표는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회사를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변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올해 업종 전문성에 기반한 컨설팅, 구축, 운영의 End-to-End IT 서비스를 클라우드에서 실행하는 MSP (Managed Service Provider)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국내외에서 수천 명의 클라우드 전문가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미래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삼성SDS는 IT 신기술 기반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Cello Square)를 중심으로 물류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올해 중국,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탄소 배출 감축 로드맵 수립, 안전 환경 모니터링 체계 강화, IT 사회공헌 등 ESG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
김세리 프로
02-6155-31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