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체장애인협회, 윤석열 후보 지지 선언

국내 최대 규모 장애인 당사자 단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지지
3월 4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발표
출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2022-03-04 17:04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04일 -- 국내 최대 규모 장애인 당사자 단체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이하 지장협)가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적극적으로 지지한다고 4일 밝혔다. 지장협은 전날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 후보 단일화에 대해 “정권 교체를 향한 국민의 열망에 부응한 결과”라며 환영했다.

지장협은 4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김광환 중앙회장을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 협회장 및 수도권 지역 지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윤석열 후보 지지 선언을 공식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국민의힘 장애인복지지원본부장 이종성 의원, 김예지 의원이 함께했다.

이날 이건휘 지장협 부회장(충남협회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이번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임하는 각 당 후보의 장애인 복지 공약을 면밀하게 분석한 결과 실현 가능성이 큰 공약을 제시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단상에 오른 김광환 지장협 중앙회장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단일화에 전격 합의한 것은 정권 교체를 향한 국민 염원에 부응한 결과”라며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적극적으로 지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윤 후보가 제시한 장애인 개인 예산제, 장애인 자율 선택권 보장, 장애인 이동권 및 접근권 확보 등은 모두 장애인 정책의 혁신적 요소”라고 덧붙였다.

김 회장은 특히 장애인 개인 예산제 도입 등 복지 제도 개선 공약을 높게 평가했다. 각자에게 선택권·구매력을 제공해 자립 능력을 향상한다는 얘기다. 또 전국 릴레이 정책 투어를 통한 현장 의견 수렴과 공약 반영 노력도 언급했다.

김광환 회장은 “윤 후보는 장애인에게 먼저 다가와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한편, 지난해 12월 13일 장애인복지지원본부를 출범하고 장애인에게 걸맞은 맞춤 복지를 위한 현장 투어를 직접 지휘하며 진정성을 보여줬다”며 “현장에서 수렴한 정책 건의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장애인 개인 예산제도와 △교통 이동권 문제 △장애인 자립을 위한 경제적 문제 △장애인 삶의 기반이 되는 고용 문제 △장애인 문화 향유권에 대한 문제 △장애인 자녀 교육의 문제 등 5개 분야의 구체적 공약에 전폭적으로 지지를 보낸다”고 했다.

김 회장은 후보 단일화를 통한 국민 통합 정부에 대한 기대감도 표시했다.

그는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원팀(One Team)을 이뤄 미래 지향적이며 개혁적인 국민 통합 정부 구성에 합의한 건 국민 여망에 부응하는 정치권의 화답”이라며 “두 후보가 발표한 선언문 내용과 같이 국민 통합 정부를 완성해 지난 5년간 이른바 내로남불, 거짓과 위선, 불공정 등 비정상 태도로 일관한 우리나라를 개혁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번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미래 비전으로 제시한 △미래 정부 △개혁 정부 △실용 정부 △방역 정부 △통합 정부를 반드시 실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그는 전체 47만여명 회원을 대표하는 17개 시·도협회장 서명이 담긴 지지 선언문을 국민의힘 중앙선대위에 전달했다.

이종성 국민의힘 장애인복지지원본부장은 “우리 윤석열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들어주시면 모두 합심해 공정과 상식, 정의에 기반해 어려운 사람, 소외된 사람을 두텁고 따뜻하게 지원하는 복지 대통령, 복지 강국을 만들 것을 약속드린다”고 화답했다.

지장협은 120만7000명의 지체 장애인을 비롯한 300만 장애인 가족을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 장애인 당사자 단체다. 전국 17개 시·도 협회에서 47만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개요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1986년 12월 27일 설립됐다. 전국 17개 시·도 협회와 230개 시·군·구지회를 산하에 두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 인식 개선, 사회 참여 확대 및 자립 지원 등 장애인 인권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최대의 순수 장애인 당사자 단체다.
언론연락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대외협력부   염민호   02-2289-438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윤석열 후보 지지 선언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