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폼, 나스닥 캐피탈 마켓 상장

2022년 2월 22일 종목코드 ‘TGAN’으로 거래 개시 예정

뉴스 제공
Transphorm, Inc. 나스닥 TGAN
2022-02-18 14:45
골레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트랜스폼(Transphorm, Inc.)(미국장외시장: TGAN)이 자사 보통주의 나스닥 캐피탈 마켓(Nasdaq Capital Market®, 이하 Nasdaq) 상장을 승인받았다고 17일 발표했다.

트랜스폼은 전 세계에 높은 신뢰도의 고성능 질화갈륨(GaN) 전력 변환 제품을 제공하는 선구적 기업이다.

나스닥 거래는 2022년 2월 22일 개장과 동시에 시작될 예정이며 종목 코드 ‘TGAN’으로 계속 거래된다. 나스닥 거래 전까지는 미국 장외시장(OTCQX)에서 주식 거래가 계속된다. 상장과 관련해 주주가 취해야 할 조치는 없다.

프리밋 파리크(Primit Parikh) 트랜스폼 공동 설립자/사장은 “나스닥 상장은 회사 역사에 중요한 이정표이며 임직원의 헌신과 노고를 보여주는 증거이자 고객 및 파트너와 손잡고 세계 최고의 GaN 기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결실”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상장을 통해 자산 시장에서 트랜스폼의 존재감이 커지고 전 세계 기관 투자가의 투자가 확대되는 한편 주식 거래량에서 유동성이 커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우메시 미쉬라(Umesh Mishra) 트랜스폼 공동 설립자/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번 성과와 승인은 GaN과 트랜스폼 모두에 있어 핵심적인 벤치마크”라며 “GaN 분야의 세계적 혁신과 1000개 이상의 특허로 이뤄진 막강한 IP 포트폴리오를 통해 GaN LED 및 GaN RF 트랜지스터 이후 GaN의 차세대 대형 시장인 GaN 전력 변환 분야의 세계적 리더로 자리매김한 데 자긍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GaN의 강점:

전력 변환은 전기 에너지가 한 형태에서 다른 형태로 변환되는 곳 어디에서나 발생하지만 모바일 또는 노트북 충전기, 전기차 구동 트레인 또는 충전기, 저장고, 배터리 뱅크 내 에너지 회수, 재생에너지, 모션 제어 및 로봇공학 등 본질적으로 에너지가 손실되는 프로세스다. 근본적으로 우수한 에너지 절감 및 시스템 크기/중량 감축 기능을 갖춘 GaN 전력 반도체는 실리콘 및 탄화규소와 같은 기존 소자보다 수십억달러 규모 전력 반도체 산업의 현재와 미래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TGAN의 경쟁력:

트랜스폼이 특허를 보유한 GaN 플랫폼은 여러 가지 방식에서 경쟁 솔루션과 차별화된다. 이는 45W 고속 충전기/전력 어댑터부터 4kW 게임, 데이터센터 서버, 암호화폐 채굴, 산업용 전력 공급, 수십 킬로와트의 고전력 자동차 컨버터 및 인버터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 성능 요구 사항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트랜스폼은 업계에서 몇 안 되는 수직 통합형 고전압 GaN 제조사로 혁신, 에피택셜 웨이퍼(epitaxial wafer)(핵심 시재료), 제조 공정을 통해 GaN FET 설계를 제어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트랜스폼은 다음과 같은 성공을 거뒀다.

· 암호화폐 채굴, 게임, 데이터 서버, 산업용/재생에너지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고전력 제품에서 시장 지배력을 확보했다. 시장에서 킬로와트급 제품으로 검증받은 선도적 GaN 공급업체로서 에너지와 환경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22년에만 TGAN 고전력 제품으로 5만미터톤 이상 탄소 배출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 저전력 어댑터, 고속 충전기 부문에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반도체와 유사한 설계 용이성과 함께 고속 GaN 성능을 제공한다.
· 대량의 재현성과 자동차 Q101 인증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동급 최강의 품질과 신뢰성을 제공하고 있다.
· 자산 경량화 수직 통합 모델을 바탕으로 탄탄한 제조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트랜스폼은 제품 매출이 8분기 연속 성장하며 360만달러의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220% 증가한 액수다. 또한 2021년 12월 45~300W 전력 어댑터와 고속 충전기 애플리케이션용 SuperGaN® Gen IV FET를 100만 개 이상 출하했다.

트랜스폼(Transphorm, Inc.) 개요

트랜스폼은 GaN 혁신을 주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고전압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고전압 GaN 반도체를 설계·제조하고 있다. 트랜스폼은 1000개 이상의 특허를 소유 또는 라이선스해 업계에서 가장 방대한 전력 GaN IP(지적 재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의 JEDEC 및 AEC-Q101 인증 GaN 반도체 소자를 생산한다. 또한 수직 통합된 장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설계, 제작, 장치 및 응용 프로그램 지원 등 모든 개발 단계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트랜스폼은 혁신을 통해 전자제품이 실리콘의 한계를 극복해 99% 이상 효율을 달성하고 전력 밀도를 40% 이상 높이는 한편, 시스템 비용을 20% 절감하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트랜스폼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골레타에 있으며 골레타와 일본 아이즈(Aizu)에 생산 시설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ransphormusa.com), 트위터@transphormusa) 또는 위챗(@TransphormG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상장을 통해 자본 시장에서 트랜스폼의 존재감을 높이고 투자자 후원을 증대하며 회사 주식 거래량과 회사 시장 위치에서 유동성을 제고할 것이라는 회사의 기대와 관련해 1934년 증권거래법 제21E항(수정 내용 포함)과 1933년 미국 증권법 제27A항(수정내용 포함)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한다.

미래예측진술은 일반적으로 예측성 진술을 포함하고 미래 사건이나 상황에 의존하거나 영향을 받으며,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일 것이다’, ‘계획하다’, ‘믿다’, ‘의도하다’, ‘기대하다‘ 등 표현과 기타 유사 표현이 여기에 사용된다.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다. 미래예측진술은 위험성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으며 미래 실적을 보장하지 않는 현재의 믿음과 가정에 근거한다. 실제 결과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미래예측진술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이러한 요인으로는 추가 자금 조달 요건 및 자본 활용 등 트랜스폼 운영과 관련된 위험, 경쟁, 트랜스폼의 지적재산권 보호 능력, 2022년 2월 11일 제출된 10-Q 양식의 분기 보고서를 포함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기술된 기타 위험 등이 있으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회사는 관련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미래예측진술을 수정 또는 개정하거나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그 밖의 사건을 반영한 다른 미래예측진술을 작성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SuperGaN 표시는 트랜스폼의 등록 상표다. 기타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170052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ransphormu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트랜스폼(Transphorm Inc.)
투자자 문의
델 마르 컨설팅 그룹(The Del Mar Consulting Group, Inc.)
로버트 B 프라하(Robert B. Prag)
사장
(858) 794-9500
bprag@delmarconsulting.com

회사 문의
카메론 맥컬레이(Cameron McAulay)
최고재무책임자(CFO)
1-805-456-1300 (내선) 140
cmcaulay@transphormu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