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 자동화 산업을 위한 유연한 'comX 통신 모듈' 소개

출처: 힐셔코리아
2022-02-16 10:39
힐셔 자체 칩 개발(Chip Development)
수원--(뉴스와이어) 2022년 02월 16일 -- 산업용 통신 및 자동화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 힐셔가 자동화 산업을 위한 유연한 ‘comX 통신 모듈’을 소개했다.

comX 통신 모듈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탑재형 자동화 장치를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모든 네트워크 통신 작업을 대상 플랫폼 프로세서와는 무관하게 모듈 자체에서 자동으로 실행한다. comX는 모든 주요 실시간 이더넷 프로토콜을 마스터나 슬레이브 형태로 지원하며 모든 네트워크별 필수 조건들이 정확히 하나의 모듈에 포함돼 있다. 모듈에는 라인 토폴로지를 지원하기 위한 두 개의 이더넷 포트가 장착돼 있다.

프로토콜은 해당 펌웨어와 마스터용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의 로딩만으로 안정적이면서도 신속하게 변경된다. 실시간 이더넷 통신 외에도 자동화 기기의 호스트 프로세서에 자체 IT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한 추가 트렌스페어런트 이더넷(Transparent Ethernet) 채널과 통합 웹 서버가 탑재돼 있다.

comX 통신 모듈은 아래와 같은 추가적인 이점들도 제공한다.

◇메이드 인 독일

힐셔의 통신 모듈은 독일 하터샤임(Hattersheim)에 있는 본사에서 제조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은 자사 장기근속 직원들의 오랜 경험을 통해 지켜지고 있다. 하터샤임(Hattersheim)의 독일 본사에서는 제품 생산에 대한 빠르고 유연한 수정 및 적용을 통해 고객사들의 개별 요구 사항에 대해 고객 맞춤형 디자인으로 대응할 수 있다. 제품 생산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위한 힐셔의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은 제품 신뢰성이라는 고객의 직접적인 혜택으로 귀결된다.

◇독일제 제품의 이점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임베디드 모듈
·고객 맞춤형 디자인의 생산 및 개발 서비스를 통한 높은 유연성
·ISO 인증 프로세스로 최적화된 제품 신뢰성

◇자체 칩 개발

모든 comX 모듈은 netX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1세대 netX 이후, 힐셔는 이더넷을 사용하는 유연한 산업용 네트워킹을 위한 혁신과 기술을 통합해 왔다. 자사 netX 제품군은 단일 소스의 소프트웨어와 프로세서를 결합한다. 힐셔는 산업용 통신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모든 주요 이더넷 표준을 포함하는 장치 및 제어 시스템을 유연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간단하게 연결한다. comX 통신 모듈에서 netX의 사용은 여러 공급 업체들에 대한 의존성을 줄여 공급 병목 현상의 위험을 줄여준다. 또한 실시간 이더넷 시스템 전반을 다룰 수 있는 마더보드 디자인을 통해 고객 제품 변형의 범위를 줄일 수 있다.

◇netX 기반 comX 제품의 이점

·새로운 시장에 대한 접근, 즉 판매 및 가시성 증대
·소규모의 제품 변형으로 물류 및 관리 비용 절감
·공급 병목 현상의 위험 감소
·힐셔의 comX 및 netX 전문 기술로 인한 협력업체의 지원 횟수 감소

◇힐셔 플랫폼 전략

netX 프로세서는 다른 모든 힐셔 제품들의 핵심으로 모든 제품에 동일한 인터페이스, 동일한 드라이버, 동일한 툴의 탑재할 수 있게 해준 기술이다. 고객사는 폼 팩터, 프로토콜 및 계층(마스터/슬레이브)에 상관없이 이 플랫폼을 최종 제품에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의 선택이 필요한 경우 IPC용 PC 카드부터 PLC용 comX의 구현, 대량 생산을 위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전용 netX 설계에 이르기까지 힐셔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선택할 수 있다.

◇힐셔 플랫폼 전략의 이점

·netX 기술의 지속적인 최적화 작업으로 향후 기술 변화에 대응 가능
·장기적인 가용성에 맞게 조정된 제품 포트폴리오로 투자 안정성 확보
·소프트웨어 구조의 근본적인 변경 없이 신속한 제품 개발 가능

◇자체 소프트웨어 개발

힐셔의 모든 netX 기반 제품과 마찬가지로 comX 모듈도 멀티-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이러한 독특한 기능은 업계 내 모든 실시간 이더넷과 필드버스 프로토콜이 지원됨을 의미한다. 힐셔는 프로토콜 스택의 개발, 유지보수 및 최적화를 담당함과 동시에 ETG나 PI와 같은 주요 협회들의 개별 워킹그룹에 자사의 전문가들이 상주하며 표준화 작업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하고 있다. 힐셔는 통신 분야를 주력으로 오랜 기간 해당 분야에서 그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힐셔 프로토콜 스택의 이점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전적으로 집중 가능
·사전 인증 및 테스트를 거친 스택으로 인증 단계의 간편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완벽 일치
·무상으로 제공되는 힐셔의 모든 프로토콜 스택

◇힐셔 자체 기술 지원

대부분의 고객은 대상 제품의 디자인에 comX를 간단하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한편 힐셔는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두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툴에 관한 고객의 질문에 전문가팀이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자사의 제품 라이프 사이클 지원을 통해 콘셉트 단계부터 장치 인증까지 함께할 수 있다.

◇comX에 대한 힐셔 기술 지원의 이점

·소프트웨어에 익숙해지는 데 걸리는 시간 단축
·모든 개발 단계에서의 기술 지원
·제품의 조기 출시 가능

힐셔(Hilscher) 개요

산업용 통신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인 힐셔(Hilscher Gesellschaft für Systemautomation mbH)는 디바이스 제조업체, OEM, 최종 제품 제조업체들을 위해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힐셔는 1986년에 설립됐으며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해 산업용 통신에 주력하고 있으며, 자사의 netX 칩 기반 제품 라인으로 모든 필드버스과 실시간 이더넷(Real-Time Ethernet) 및 산업용 IoT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힐셔는 고객들이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및 IoT를 구현할 수 있도록 netIOT 제품군, IoT 지원 자동화 장비를 위한 임베디드 칩 및 인터페이스, 공장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 및 처리하기 위한 엣지 게이트웨이, 주요 IT 및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netIOT 제품군은 OT를 IT로 연결해 제조 현장의 데이터를 부가가치 정보로 변환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언론연락처: 힐셔코리아 홍보대행   CPR   조혜진 매니저   02-739-735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힐셔, 자동화 산업을 위한 유연한 ‘comX 통신 모듈’ 소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