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원-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글로벌 QR 결제 제휴 MOU 체결

전 세계 4억5000만명 유니온페이 앱 사용자, 한국 제로페이 가맹점서 제로페이 QR로 결제 가능
해외 관광객들의 모바일 결제 제로페이로 흡수 기대, 소상공인 매출 증대 기여
글로벌로 나아가는 제로페이, 국가 간(Cross Border) 결제 연동 추진 속도 내
출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2022-01-27 11:15
왼쪽부터 이명호 유니온페이 한국 지사장,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 유니온페이 본사(화상 참여) 측이 글로벌 QR 결제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7일 --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글로벌 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한국 지사장 이명호)와 글로벌 QR 결제 제휴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결원과 유니온페이는 전 세계 유니온페이 고객에게 한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유니온페이 앱으로 QR 결제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유니온페이 이용자들은 따로 해외 결제 카드 발급, 현금 환전 없이 본국에서 쓰던 유니온페이 앱으로 제로페이 가맹점의 QR 코드를 인식해 결제할 수 있게 된다.

한결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유니온페이를 이용하는 전 세계 4억5000만명의 이용자들이 한국 방문 시 130만개에 달하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유니온페이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어, 해외 관광객들의 모바일 결제를 흡수하겠다는 계획이다.

제로페이 가맹 소상공인들은 따로 유니온페이 가맹점 등록 절차 없이 제로페이 하나로 해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어 소상공인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한국 제로페이 이용자들 역시 전 세계 유니온페이 QR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에서 기존 사용하던 제로페이 앱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이번 양 사의 MOU는 유니온페이가 한국의 제로페이 QR 규격을 수용하면서 국가 간 결제 네트워크가 구축됐고, 한국 관광과 소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된 사례”라며 “제로페이의 글로벌 결제 서비스 연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디지털 페이먼츠 확대의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결원과 유니온페이는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크로스보딩 결제 연동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개요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사업을 전담하는 재단법인으로, 2019년 11월 출범했다. 제로페이는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 서울시, 지방자치단체, 금융 회사, 민간 사업자가 협력해 도입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언론연락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문효주 본부장   02-2095-5903       한국간편결제진흥원 홍보대행   웹케시   김도열 이사   02-3779-0611       김다은 주임   02-3779-4979       이남호 주임   02-3779-905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한결원-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글로벌 QR 결제 제휴 MOU 체결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