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건국대학교,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 위한 MOU 체결

출처: 현대자동차 (코스피: 005380)
2022-01-26 09:54
왼쪽부터 유원하 현대자동차 국내사업본부 부사장과 전영재 건국대학교 총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6일 -- 현대자동차는 건국대학교 행정관(서울 광진구 소재)에서 유원하 현대자동차 국내사업본부 부사장, 전영재 건국대학교 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건국대학교와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현대자동차는 반려견 전용 헌혈 차량 운영 캠페인 ‘아임도그너(I’M DOgNOR)’를 두 시즌에 걸쳐 진행하며 반려견 헌혈에 대한 대중 인식 개선 및 인프라 확대에 이바지했다.

현대자동차와 건국대학교는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아임도그너 캠페인의 방향성에 공감하며, 이를 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이어가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현대자동차는 매년 2억원씩, 5년간 총 10억원의 후원금을 건국대학교에 지급한다. 건국대학교는 지원받은 후원금을 활용해 ‘케이유 아임도그너(KU I’m DOgNOR) 헌혈센터’의 설립 및 운영을 담당한다.

아시아 최초의 자발적 헌혈 기관인 케이유 아임도그너 헌혈센터는 올해 상반기 안에 설립을 완료하고, 반려동물 헌혈견을 확보해 전국적인 반려동물 혈액 보급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열악한 환경에서 오로지 혈액 공급용으로만 길러지는 공혈견 이슈를 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아임도그너 캠페인 및 케이유 아임도그너 헌혈센터에 대한 꾸준한 지원을 통해 국내 반려동물 문화를 한 단계 높이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현대자동차   홍보실   02-3464-2103~211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현대자동차-건국대학교,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 위한 MOU 체결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