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카페 틴터, '슬기로운 틴터 콕' 활동 성료

틴(Teen)터 4개소 442명 참여, 청소년 중심적 공간 역할 수행
출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2-01-26 11:15
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카페 틴터가 ‘슬기로운 틴터 콕’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군포--(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6일 -- 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 틴(Teen)터가 2021년 12월 28일부터 2022년 1월 21일까지 진행한 ‘슬기로운 틴터 콕’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슬기로운 틴터 콕’ 활동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방학을 보내는 청소년을 위해 실시됐다.

‘슬기로운 틴터 콕’은 청소년의 흥미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활동이다. 보석 십자수, 피규어 비누, 미니어처, 캘리그라피 무드등, 테라리움, 캔들 제작 등 총 6개의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으로, 프로그램은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해 선정됐다.

운영 기간에는 8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 총 442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이 기간에도 프로그램 운영 시간과 참여 방법에 대한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의 문의가 이어졌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평소에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 좋았다’, ‘하고 싶었던 것을 할 수 있었다’, ‘다른 친구들에게도 이 프로그램을 추천하겠다’ 등의 활동 후기를 남겼다.

사회적가치혁신센터 청소년카페 틴(Teen)터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선택하고 이끌어가는 틴(Teen)터 공간으로서의 인식을 부여하고,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위의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 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언론연락처: 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   유시은   031-390-148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카페 틴터, ‘슬기로운 틴터 콕’ 활동 성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