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팬덤 연결" 비마이프렌즈,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박한나 CMO 영입

15년 이상 글로벌 마케팅 경력 바탕으로 팬덤 비즈니스 가능성 극대화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차별화한 솔루션으로 새로운 경제 활동 선도
출처: 비마이프렌즈
2022-01-25 14:04
박한나 비마이프렌즈 CMO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5일 --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가 박한나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를 CMO로 영입하며 전 세계 크리에이터⋅브랜드와 팬을 아우르는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을 고도화한다고 25일 밝혔다.

박한나 CMO는 하이테크, 소비자 가전 업계를 넘나들며 15년 넘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모든 분야의 경험을 쌓았다. 특히 삼성전자 MX사업부 글로벌 마케팅 전략 커뮤니케이션실에서 8년 이상 근무하며 갤럭시 브랜드를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구축하는 데 크게 이바지했다.

비마이프렌즈는 박한나 CMO가 마케팅⋅브랜딩 전문가로서 콘텐츠와 크리에이터(창작자)에 대한 이해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역량과 경험을 갖추고 있어 전 세계 크리에이터와 팬을 연결할 적임자로 판단해 영입했다. 크리에이터와 팬이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와 열정을 자유롭게 공유하도록 유기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인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우석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박한나 CMO는 전문성, 추진력, 목표 달성을 위한 열정을 지녀 비마이프렌즈 CMO에 이상적이다. 그는 비마이프렌즈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에 선사하는 이점을 알리고,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을 개척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라며 “비마이프렌즈는 경험 공유, 상호 작용을 통해 팬과 크리에이터들이 더욱 가깝고 유의미한 관계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크리에이터들의 열정을 전 세계로 공유한다는 일념 아래 다채로운 기회로 가득한 새로운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영입 배경과 사업 방향성을 설명했다.

박한나 CMO는 “비마이프렌즈가 글로벌 확장을 준비하는 이 시기에 팀에 기여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비마이프렌즈 제품과 서비스는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맞춤형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손쉽게 수익화하고, 그 가치를 높여 새로운 경제 활동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국내 기업들을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아이코닉 브랜드로 성장시킨 수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비마이프렌즈를 크리에에터 이코노미 리더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한나 CMO는 비마이프렌즈 합류 전 삼성전자 MX사업부 글로벌 마케팅 전략 커뮤니케이션실을 거쳐 비트센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을 역임하며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구축해왔다. 이전에는 미국에서 HS애드, 인베스트 코리아 등에서 일하며 광고, 마케팅 전략, 해외 IR 등의 경력을 쌓았다. 박한나 CMO는 미국 조지워싱턴대학교에서 국제관계학 학사 및 전략 홍보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여성사외이사 전문 과정을 수료하고, 경영전문박사과정(DBA)을 이수 예정이다.

한편 비마이프렌즈는 K-팝 글로벌 팬덤 신드롬을 성공적으로 이끈 위버스컴퍼니 핵심 인력들이 2021년 1월 설립한 대한민국 최초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이다. 크리에이터와 팬들과의 직접 소통 및 공감을 통해 가치를 극대화하고 수익 창출도 가능한 글로벌 팬덤 플랫폼 서비스 비스테이지(b.stage)를 개발하고, 폭넓은 에코 시스템 파트너십과 전문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나 열정을 공유하고 행복을 키우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언론연락처: 비마이프렌즈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박민아 차장   02-737-2946       김경선 대리   02-737-294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글로벌 팬덤 연결” 비마이프렌즈,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박한나 CMO 영입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