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새해 첫 나눔캠페인 전국 110여 개 매장서 동시 진행

19년간 약 62억5500만원 규모의 나눔 진행
기후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 우선 선발 지원
출처: 아름다운가게
2022-01-24 11:20
배달천사가 나눔보따리를 배달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4일 --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올해도 어김없이 소외이웃을 위한 새해 첫 나눔캠페인을 진행했다.

19번째 진행되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이하 나눔보따리)가 전국 110여 개 매장을 통해 5000여 명의 소외이웃에게 전달됐다.
아름다운가게 활동가들이 나눔보따리 패킹을 하고 있다
이번 나눔캠페인은 설 연휴 전, 전국의 자원봉사자들이 생필품과 쌀 등으로 구성된 나눔보따리를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하는 정기 나눔캠페인으로 매해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해 진행한다.

캠페인은 서울을 포함해 강원, 경기, 경북, 전라, 제주 등 전국 39개 지역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기후 위기가 심각해지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증가하면서 겨울철 난방 비용의 부담을 감당하지 못하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주 대상으로 진행했다.

아름다운가게 전국 활동가들이 나눔보따리 패킹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고 이후 보따리 배달은 자원봉사자들과 최소한의 인원으로 비대면 실시했다.

아름다운가게 홍명희 이사장은 “아름다운 나눔보따리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올 수 있었던 것은 기부와 후원으로 함께해주는 참여자들 덕분이다. 나눔보따리를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마음과 위로가 전해졌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2004년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행사를 시작해, 19년간 약 62억5500만원 규모의 생필품 보따리 7만5000개를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언론연락처: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이혜라 팀장   02-2115-705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아름다운가게, 새해 첫 나눔캠페인 전국 110여 개 매장서 동시 진행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