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바, 보통주 공모가 발표

출처: Enviva Inc.
2022-01-20 17:10
베데스다, 메릴랜드--(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0일 -- 엔비바(Enviva Inc.)(뉴욕증권거래소: EVA)가 보통주 430만주의 공모가를 주당 70달러로 책정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엔비바는 공모가에 64만5000주를 추가 매입할 수 있는 30일 옵션을 주식인수기관에 부여하기로 했다.

이번 공모는 관례적 마감 조건이 충족되면 2022년 1월 24일에 종료될 예정이다.

엔비바는 공모를 통해 조달한 순수익(주식인수기관 수수료 및 예상 비용 포함)을 현재 진행하고 있는 개발 프로젝트와 관련된 설비 투자에 일정 부분을 미리 투입하고 부채를 일시 상환하는 등 기업의 일반적인 용도에 맞춰 사용할 계획이다.

골드만삭스앤코(Goldman Sachs & Co. LLC), 시티그룹글로벌마켓(Citigroup Global Markets Inc.), JP모건시큐리티(J.P. Morgan Securities LLC), 바클레이캐피털(Barclays Capital Inc.), BMO캐피털마켓(BMO Capital Markets Corp.), HSBC시큐리티(HSBC Securities (USA) Inc.), RBC캐피털마켓(RBC Capital Markets, LLC), 트루이스트시큐리티즈(Truist Securities)가 공동으로 공모를 주간한다. 루프캐피털마켓(Loop Capital Markets LLC), 레이몬드제임스앤어소시에이츠(Raymond James & Associates, Inc.), USCA시큐리티(USCA Securities LLC)는 공동 간사 역할을 맡았다.

이번 공모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증권 신고서에 따라 진행되며, 해당 증권 신고서는 2022년 1월 19일 자동 발효됐다. 이번 공모는 예비 투자 설명서로만 이뤄지며, 예비 투자 설명서 사본은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후 준비가 되는 대로 공동 주간사를 맡은 아래 업체들이 예비 투자 설명서와 기본 안내서를 발송할 예정이다.

골드만삭스앤코(Goldman Sachs & Co. LLC)
담당부서: 투자 설명부(Prospectus Department)
주소: 200 West Street, New York, New York 10282
전화: 866-471-2526
이메일: prospectus-ny@ny.email.gs.com

시티그룹글로벌마켓(Citigroup Global Markets Inc.)
담당부서: 브로드리지 파이낸셜 솔루션즈(Broadridge Financial Solutions)
주소: 1155 Long Island Avenue, Edgewood, NY 11717
전화: 800-831-9146

JP모건시큐리티(J.P. Morgan Securities LLC)
담당부서: 브로드리지 파이낸셜 솔루션즈(Broadridge Financial Solutions)
주소: 1155 Long Island Avenue, Edgewood, NY 11717
전화: 1-866-803-9204
메일: prospectus-eq_fi@jpmchase.com

이 보도자료는 이들 유가증권을 등록이나 자격을 얻기 전에 판매 제의나 판매 또는 간청하는 것이 불법으로 돼 있는 주 또는 관할 지역에서 판매 제의나 구입 제의를 간청할 의도가 담긴 것이 아니며 그러한 유가증권을 판매하려는 것도 아니다.

엔비바(Enviva) 개요

엔비바(뉴욕증권거래소: EVA)는 세계 최대 산업용 목재 펠릿 생산 업체로 천연자원인 목재 섬유를 집적해 운반하기 좋으면서 재생 및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인 목재 펠릿으로 가공한다. 버지니아, 노스캐롤라이나, 사우스캐롤라이나, 조지아, 플로리다, 미시시피에서 연간 총 생산력이 약 620만미터톤에 달하는 공장 10곳을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엔비바는 장기적 의무인수(take-or-pay) 계약 형태로 영국, 유럽연합, 일본의 고객들에게 목재 펠릿 대부분을 판매한다.

미래예측진술과 관련한 주의사항

이 문서와 이 문서와 연계해 이뤄지는 구두 진술에 포함된 정보는 1933년 개정된 증권법 27A절(Section 27A of the Securities Act)과 1934년에 개정된 증권거래법 21E절(Section 21E of the Securities Exchange Act)에 규정돼 있는 ‘미래예측진술(forward-looking statement)’을 포함한다. 엔비바의 전략, 미래 영업 활동, 재무 상태, 매출 및 손실 추정치, 예상 비용, 전망, 계획, 경영 목표뿐만 아니라 엔비바의 미래 재무 성과와 관련해 이 문서에 포함된 현재나 역사적 사실에 관한 진술을 제외한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다. 이 문서와 관련해 이뤄진 구두 진술을 포함해 이 문서에서 사용된 ‘할 수 있을 것이다’, ‘할 것이다’, ‘예정이다’, ‘할 수도 있다’, ‘믿는다’, ‘예상한다’, “작정이다’, ‘추산한다’, ‘기대한다’, ‘계획이다’라는 표현들과 그 표현들의 부정형 및 기타 비슷한 표현은 미래예측진술이 모두 그런 식별 표현을 포함하는 것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미래예측진술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 이런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사건에 관한 경영진의 현 기대치와 가정은 물론, 미래 사건의 결과와 시기에 관해 현재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이뤄진다. 준거법이 달리 요구하는 바를 제외하고 엔비바는 이 문서에 적힌 날짜 이후의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진술을 수정하거나 갱신할 어떤 의무도 없으며, 미래예측진술은 이 절에 있는 진술에 따라 명시적인 자격을 갖는다. 엔비바는 이 미래예측진술이 대다수는 예측하기 어렵고, 상당수는 엔비바의 통제를 벗어나 있는 리스크와 불확실한 상황에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에 관해 경고한다.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리스크로는 목재 펠릿 공장이나 심해 터미널의 기술·운영 차질로 인한 생산·조달·판매할 수 있는 제품의 수와 양 변화, 제품 판매 가격, 관련 계약을 포함해 인수를 협상·완료·통합하고 인수와 같은 예상 효과를 실현하는 역량, 고객·벤더·배송 파트너의 계약 의무 이행 실패, 기한 및 예산 안에서 프로젝트 개발·확장·건설 활동 이행 실패, 계약 상대방의 신용도, 공급망 혼란이나 공급업체의 운영·재정난으로 인한 저렴한 목재 섬유 조달 차질, 천연가스·석탄을 비롯한 여러 자원의 공급 차질 및 비용 상승, 예상치 못한 지상·등급·용수 조건, 기온상승·홍수 등의 극단적 환경 조건, 화재·폭발 등의 사고, 재생에너지·저탄소에너지·임산물업·해외배송업·발전소 관련 국내외 법·규제 변화, 신구 시장의 바이오매스 규제 변화, 제조·운송 관련 승인·인가 확보·유지 실패, 운송비 및 운송 경로 변화, 환율 및 금리 변화와 리스크 노출 완화 실패, 부채 관련 리스크, 목재 펠릿 생산 공장이나 심해 터미널에서 효과적인 품질 제어 시스템을 유지하지 못해 고객의 제품 거부 사태 발생, 노사분쟁·노조형성·집단행동, 인수 자산이나 사업을 운영·관리할 인재 영입·교육·유지 실패, 사이버 및 멀웨어 공격 가능성, 재원 조달 및 자본 시장 접근 실패, 코로나19와 같은 전염병 및 팬데믹 사태 등이 있다.

이런 리스크와 불확실성은 정확하지 않은 가정을 수반하기 때문에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와 크게 다를 수 있다. 엔비바의 예상과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그 밖에 정보는 SEC에 제출한 보고서에 자세히 기재돼 있다. 해당 보고서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9006158/en/
언론연락처: 엔비바(Enviva Inc.)   투자 문의   케이트 월시(Kate Walsh)   IR 부문 부사장   +1 240-482-385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엔비바, 보통주 공모가 발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