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연구, ‘통합 5G 패킷 코어 전환 시 TCO 최대 36% 절감’

조기 채택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 CAPEX 및 OPEX 절감 효과 누려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2-01-20 16:00
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베니어(Mavenir)가 컨설팅 업체 센자 필리(Senza Fili)의 모니카 파올리니(Monica Paolini)와 함께 수행한 심층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5GC 전환을 가속하면 총소유비용(TCO)을 최대 36%까지 줄일 수 있다는 내용이 골자다.

마베니어는 모든 클라우드에서 구동돼 세계의 연결 방식을 변화시키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의 미래를 열어가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다.

이번 연구는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MNO)가 5G 액세스를 배포할 때 레거시 EPC(Evolved Packet Core) 기술과 5G 비단독모드(NSA) 패킷 코어 지원에 의존하는 대신 5G 단독모드(SA)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합 5GC로 전환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통합 5GC 전환을 미룰수록 전환 비용은 증가한다.

연구의 기초인 TCO 비교 분석 결과 통합 5G 코어 채택을 연기해 발생하는 비용이 5년간 TCO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모델은 MNO가 기존의 EPC를 대체하는 최첨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합 5GC 및 SA 솔루션으로 전환한다고 가정한다.

백서의 연구는 한 가지 핵심 질문에 답한다. 5G 액세스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MNO가 5G 단독모드(SA)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합 5G 코어로 전환해야 할 시점이 언제인가 하는 것이다.

연구팀은 MNO가 취하는 다양한 접근 방식을 조사했다. 즉 조기 채택 기업과 후기 채택 기업을 비교·분석했다. 결국 두 시나리오 모두 MNO가 통합 5GC를 채택하지만, 통합 5GC 전환을 연기하는 데 따른 비용 영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커진다는 것이 확인됐다. 조기 채택 기업은 후기 채택 기업보다 전환 5년 차 비용을 36%까지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쇼크 쿤티아(Ashok Khuntia) 마베니어 패킷 컴퓨팅 제너럴 매니저는 “이번 연구는 필수적인 네트워크 전환을 미루면 장기적으로 비용을 늘릴 뿐이라는 사실을 보여준다”며 “마베니어는 통합 5G 코어 부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소프트웨어 공급업체[1]로 고객이 개방형 지능형 네트워크로 전환할 수 있도록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마베니어는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5G 전환 여정을 제공한다”며 “모든 세대 기술을 지원해 기존 모바일 네트워크를 현대화하는 동시에 5G로 진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이어 “마베니어 통합 5G 코어(Mavenir Converged 5G Core)는 비3GPP 액세스도 지원하며 모든 고객의 인프라와 비즈니스 요구에 맞춤형으로 제공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멀티 액세스(2G, 3G, 4G, 5G NSA, 5G SA, 비 3GPP)를 지원하는 마베니어 통합 5G 패킷 코어를 통해 통신 사업자는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규모 제한 없이 속도, 보안, 안전성을 크게 높여 전략적 성장 계획을 도모할 수 있다. 통합 5G 패킷코어로 전환하면 새롭고 혁신적인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패킷 코어 네트워크 아키텍처는 네트워크 혁신을 단순화하고 운영 효율을 높이며 고객의 일관된 성공을 도출하는 핵심 원칙에 중점을 둘 수 있도록 지원한다.

https://bit.ly/32eWqw4 에서 보고서를 내려받을 수 있다.

[1] 라이트카운팅 2021년 3분기 무선 인프라 리포트(LightCounting 3Q21 WIRELESS INFRASTRUCTURE Report) https://bit.ly/33zZdRg

마베니어 통합 패킷 코어 솔루션 브리프(Mavenir’s Converged Packet Core Solution Brief) https://bit.ly/32jbc58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는 네트워크의 미래를 열고 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모든 클라우드에서 작동하는 단일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화 네트워크라는 비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로서 세계를 연결하는 방식을 쇄신하고 있으며, 가입자 점유율이 50%가 넘는 120여 개국 250곳 이상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공급 업체들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트랜스포메이션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mavenir.com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90052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미국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유럽, 중동, 아프리카
엠마누엘라 스피테리(Emmanuela Spiteri)
PR@maven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