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형·기후·ESG ETF, ICE의 아시아 지수 사업 확대 촉진

테마형·기후·ESG 지수 사용 증가로 ICE 지수 기준 APAC ETF 운용자산 약 4배 늘어

뉴스 제공
Intercontinental Exchange 뉴욕증권거래소 ICE
2022-01-20 14:2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데이터 기술 및 시장 인프라 공급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인터콘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 Inc.)(뉴욕증권거래소: ICE)가 ICE 지수를 기준으로 아시아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테마형, 기후 및 환경·사회·거버넌스(ESG) ETF 운용자산(AUM)이 지난해 크게 증가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 같은 증가세는 홍콩, 인도, 한국, 대만 및 태국 등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시장에서 신규 ETF에 ICE 지수를 선택하는 발행기관들이 기록적으로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2018년 이후 아시아 거래소에 상장된 ICE 지수 추적 ETF 운용자산은 약 4배 늘어나 2021년 말 기준 171억달러에 달했다. 이런 성장세의 상당 부분은 2021년 11개의 테마형, 기후 및 ESG ETF가 새로 상장된 데서 비롯된 것이다. 테마형 지수와 이를 추적하는 ETF는 거시적 수준의 추세를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기자동차(EV), 반도체 산업 등의 기초 자산과 연결한다. 기후 및 ESG 지수와 이를 추적하는 ETF는 탈탄소화 및 광범위한 ESG 목표를 반영하는 투자전략에 대한 자산가들의 요구가 늘어나는 것을 뒷받침한다.

매그너스 캐턴(Magnus Cattan) ICE 아시아태평양 채권·데이터 서비스 대표는 “전통적인 채권 및 주가지수를 기준으로 하는 운용자산이 늘어나고 있지만, 테마형, 기후 및 ESG ETF는 아시아 지수 사업의 중요한 동인”이라며 “EV와 반도체 부문을 대표하는 ETF 투자는 우리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ICE 글로벌 탄소 선물 시장 지수를 기준으로 하는 신규 ETF 두 종을 출시한 것은 투자자들의 환경시장 접근을 확대한 중요한 진전이었다”고 덧붙였다.

아만다 하인들리엔(Amanda Hindlian) ICE 채권·데이터 서비스 사장은 “우리는 고객과 투자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달성하는 역동적인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꾸준히 핵심 지수 사업을 구축·활용하고 있다”며 “우리의 테마형 지수는 포트폴리오를 더욱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는 목표달성형 기준점을 제공하며 대부분 기존 시장보다 높은 투자 수익을 낸다”고 말했다.

다음은 2021년 아시아 시장에서 출시된 주제, 기후 및 ESG ETF와 관련 지수 목록이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tQsC4a)

ICE는 5000개가 넘는 글로벌 주식, 채권, 상품 및 외환 지수 상품을 공급하고 모든 측면의 벤치마킹 및 성과 측정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혁신과 유연성에 매진하는 ICE는 전 세계 지수 이해관계자들의 변화하는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광범위한 벤치마크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ICE 데이터 지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theice.com/market-data/indices 참조.

인터콘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 개요

인터콘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 Inc.)(뉴욕증권거래소: ICE)는 사람들을 기회로 연결해주는 디지털 네트워크를 설계, 구축해 운영하는 포춘 500대 기업이다. 주요 자산 등급 전반에 걸쳐 금융 기술 및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업무 수행에 필요하고 투명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워크플로 툴을 이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뉴욕 증권 거래소를 포함한 거래소와 다양한 자산 등급 전반에 대한 투자와 자본 조달 및 위험 관리를 지원하는 어음 교환소를 운영하고 있다. 인터콘티넨탈 익스체인지의 종합적인 고정 수입 데이터 서비스 및 실행 기능은 고객이 기회를 활용하고 더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하도록 돕는 정보와 분석 및 플랫폼을 제공한다. ICE 모기지 테크놀로지(ICE Mortgage Technology)를 통해서는 소비자 참여에서 채권 등록에 이르기까지 미국 주택 모기지 프로세스의 혁신과 디지털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와 함께 ICE는 산업을 혁신하고, 효율화하고 자동화해 고객에게 기회를 연결시켜주고 있다.

ICE 및/또는 그 자회사들의 등록상표로는 Intercontinental Exchange, ICE, ICE 블록 디자인(block design), NYSE 및 New York Stock Exchange 등이 있다.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 Inc.) 및/또는 그 자회사들의 추가 등록상표 및 지적재산권은 웹사이트 https://www.ice.com/terms-of-us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FactSet®은 팩트셋 리서치 시스템(FactSet Research Systems, Inc.)과/또는 그 계열사의 상표이며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된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기타 제품, 서비스 또는 회사명은 각 소유자의 자산이며 해당 소유자의 서비스 마크 또는 상표일 수 있다. 유럽연합 소매 패키지 및 보험 기반 투자 제품 규정(EU Packaged Retail and Insurance-based Investment Products Regulation)으로 규제되는 특정 제품에 관한 핵심 정보 문서는 해당 거래소 웹사이트의 ‘핵심 정보 문서(Key information Documents, KIDS)’라는 제목의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 하의 면책 진술 - 이 보도자료에서 ICE 사업과 관련해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은 ‘미래예측 진술’로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실제 결과와 미래예측 진술 내용 간 차이를 초래할 수 있는 추가 위험성과 불확실성에 대한 논의는 ICE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를 참조하기 바란다. 여기에는 2021년 2월 4일 SEC에 제출된 2020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한 10-K 양식의 ICE 연차 보고서에 언급된 위험성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출처: Intercontinental Exchange

ICE-CORP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90053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ICE .pdf

웹사이트: https://www.intercontinentalexchang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ICE
미디어 문의
다몬 리벨(Damon Leavell)
(212) 323-8587
damon.leavell@ice.com

media@ice.com

투자 문의
메리 캐롤라인 오닐(Mary Caroline O’Neal)
(770) 738-2151
marycaroline.oneal@ice.com

investors@i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