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협력재단, '원자력 대학생 혁신 및 창업 경진대회' 개최 2월 9일까지 참가팀 모집

출처: 한국원자력협력재단
2022-01-18 15:11
한국원자력협력재단이 ‘원자력 대학생 혁신 및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전--(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18일 -- 한국원자력협력재단(사무총장 양이석)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후원으로 ‘원자력 대학생 혁신 및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전국 원자력공학과장 간담회를 통해 제기된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키울 수 있는 교육 및 인력양성 프로그램의 필요성’에 따라 원자력 인력 양성 정책에 부합하는 원자력 대학생 혁신 및 창업 경진대회를 2022년 2월에 처음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내 대학(원)생들에게 원자력·방사선 분야의 새로운 기술 사업화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해 기업가 정신 고취 및 원자력계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 시상한다.

참가 접수는 한국원자력협력재단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월 10일(월)부터 접수를 받고 있으며, 2월 9일(수)까지 참가 신청서를 내야 한다.

내·외부 전문가들의 서류 평가를 통해 본선 참가팀을 선정한 후 창업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 기획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시행한다.

2월 24일(예정)에는 최종 발표 평가를 거쳐 7개 팀을 선정 및 시상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최우수상 2팀), 한국원자력협력재단 사무총장상(우수상, 2팀) 및 장려상 등 총상금 17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국원자력협력재단은 원자력 기술에 대한 다양한 분야의 수요 및 우수 인력의 필요성을 원자력 전공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원자력 분야로의 안정적 인력 유입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 효과를 밝혔다.

한국원자력협력재단 개요

한국원자력협력재단은 원자력 분야에서의 대한민국의 협력 강화, 원자력 인력의 체계적인 양성 및 교육 지원, 원자력 해외 시장 진출 기반 구축, 세계 원자력 선진국으로의 국제적 위상 확립, 국제적 우호 협력 관계 및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언론연락처: 한국원자력협력재단   전명배 선임연구원   042-867-019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한국원자력협력재단, ‘원자력 대학생 혁신 및 창업 경진대회’ 개최 2월 9일까지 참가팀 모집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