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보안 서비스 리앱, 인도네시아 최대 국영 은행 BNI에 공급 계약 체결

락인컴퍼니, 해외 금융 산업의 메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뉴스 제공
락인컴퍼니
2022-01-11 10:00
성남--(뉴스와이어)--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보안 전문 기업 락인컴퍼니(대표 최명규)가 인도네시아 최대 국영 은행 BNI (Bank Negara Indonesia)에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리앱(Liapp)’을 공급하며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락인컴퍼니는 BNI가 운영하는 4개 뱅킹 앱의 전자 금융 보안성 확보를 위해 △앱 해킹 위협 탐지 △앱 보호 △안티 해킹 등 앱 운영에 필요한 모든 보안을 제공하는 리앱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리앱은 락인컴퍼니가 특허받은 모바일 앱 보안 기술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올인원(All-in-one)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BNI의 뱅킹 앱에 △소스 코드 난독화 △앱 위·변조 방지 △탈옥 및 루팅 탐지 △메모리 보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리앱은 각각의 보안 기능이 유기적으로 결합해 기술 중복과 충돌 없이 취약점을 보완해 안정적으로 앱을 보호하기 때문에 여러 보안 기능이 필요한 금융 앱에 가장 적합한 보안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또 리앱은 따로 코딩·프로그램 없이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소스 코드 전체를 보호하기 때문에 빠른 적용이 가능하며, 보안이 적용된 앱은 적용 전 기존 앱과 같은 수준의 빠른 실행 속도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보장해 강력한 보안과 빠른 적용이 필요한 금융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락인컴퍼니의 이번 BNI 사업 수주는 동남아 금융 산업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해외 유수의 기업을 제치고 국내 보안 기술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세계 4위의 인구와 80%에 육박하는 스마트폰 보급률을 자랑하는 인도네시아는 최근 모바일 핀테크·뱅킹·전자 결제 플랫폼의 성장으로 금융 산업의 메카로 급부상했으나, 국민의 낮은 보안 인식으로 금융 사기·범죄가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어 앱 보안 기술 도입이 시급한 실정이다.

BNI는 2016년 인도네시아 은행 가운데 최초로 서울 지점을 설립해 국제 영업을 펼치는 가장 오래된 국영 은행으로, 이번 리앱 솔루션 도입을 통해 개인 정보 및 금융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자국민의 금융 사기 피해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국제 금융 거래 규모 확대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락인컴퍼니 최명규 대표는 “현재 동남아 전역에서 디지털 금융 시장이 빠른 속도로 발전함과 동시에 모바일 보안 문제가 화두로 떠올라 리앱을 도입하려는 해외 기업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BNI 사업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베트남 등 신남방 지역의 앱 보안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기술 협력·제휴로 해외 시장 진출을 꾸준히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락인컴퍼니 개요

락인컴퍼니는 금융 기관을 비롯해 공공, 게임, 핀테크, 헬스케어,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에 리앱을 제공해 전 세계적으로 5000만개가 넘는 디바이스에 설치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보안 전문 업체다. 국내 주요 고객으로는 △KB금융그룹 △아시아나항공 △코인원 등이 있으며 스웨덴, 이집트, 칠레,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일본, 대만 등을 포함한 세계 각국 글로벌 업체에 강력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글로벌 전문 리서치 기업 가트너(Gartner)에서 2017·2018년 2년 연속 Application Shielding 마켓 가이드 리스트에 선정돼 해외에서도 강력한 모바일 앱 보안 기술을 인정받았다.

연락처

락인컴퍼니
커뮤니케이션팀
박지예
031-697-824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락인컴퍼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