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팩 모다 휴스턴, 휴스턴항 해상 터미널 전면 가동

휴스턴항에서 약 10년 만에 처음 등장한 그린필드 터미널

미국 걸프코스트 최고의 수소∙저탄소 암모니아 터미널 허브로 자리매김 태세 갖춰

휴스턴 항구 유일의 심해 기능 갖춘 수성 암모니아 터미널

첨단 터미널, 파이프라인 통해 휴스턴의 정유화학 단지와 직접 연결

뉴스 제공
Vopak Moda Houston, LLC
2021-12-15 13:30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휴스턴항에 자리한 보팩 모다 휴스턴(Vopak Moda Houston, LLC)의 해상 터미널이 전면 가동에 들어갔다고 보팩 모다 휴스턴이 14일 발표했다.

보팩 모다 휴스턴은 로열 보팩(Royal Vopak)과 모다 미드스트림(Moda Midstream)이 2016년 합작 설립한 회사다. 휴스턴의 정유·화학 단지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보팩 모다 휴스턴은 여러 개의 암모니아, 수소 및 질소 파이프라인과도 인접해 있다. 이 터미널은 휴스턴항에서 약 10년 만에 처음으로 전면 개발됐다.

초대형 가스운반선(VLGC)과 소형 선박, 바지선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보팩 모다 휴스턴은 휴스턴항에서 유일하게 심해 기능을 갖춘 수성 암모니아 터미널이다. 이 터미널은 추가 정박지에 대한 기존 허가를 보유하고 있다. 보팩 모다 휴스턴은 파이프라인을 통해 미국 2위의 석유화학 복합단지인 휴스턴항 석유화학 단지와 직접 연결된다.

조나단 Z. 애커먼(Jonathan Z. Ackerman) 모다 미드스트림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파트너인 로열 보팩, 고객, 기타 이해 관계자와 더불어 보팩 모다 휴스턴 터미널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오늘날 세계에서 공급망은 회복탄력성과 지속 가능성을 겸비해야 한다”며 “현재 고객과 미래 고객을 위해 암모니아와 그 밖의 가압 가스를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수송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보팩 모다 휴스턴은 새로운 에너지 전환 공급망에서 핵심적인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린 암모니아와 블루 암모니아, 수소, 저탄소 급유의 저장 및 취급을 포함해 저탄소 제품을 위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과 적극적인 논의 중이다”고 말했다.

애커먼 CEO는 “보팩 모다 휴스턴은 설립 이후 팀의 결단력과 노력, 긴밀한 협력에 힘입어 미국 걸프코스트 최고의 저탄소 암모니아 및 수소 터미널 허브로 자리매김할 고지를 점했다”고 강조했다.

크리스 로블리(Chris Robblee) 보팩 아메리카(Vopak Americas) 사장은 “모다와의 협력으로 성공적인 결과물을 얻어 기쁘다”며 “이는 암모니아와 같은 제품을 위한 새로운 인프라 솔루션을 개발하는 보팩의 전략에 정확히 부합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의 노하우와 주요 산업 클러스터에서 확보한 입지를 발판으로 에너지 및 미래 공급재료를 위한 새로운 공급망 개발에 적극 기여할 준비를 갖췄다”고 강조했다.

암모니아는 이미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화학 제조와 작물 재배용 비료에 필수 구성요소를 공급한다. 저탄소 수소 저장과 운송에서 선호되는 운반체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암모니아의 중요성은 앞으로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암모니아는 발전용 전지, 전력 발전, 선박 급유에서도 쓰임새가 넓어지고 있다.

보팩 모다 휴스턴은 3개 주요 철도 노선이 모두 제공되는 단위 열차 레일 루프로도 운영된다. 보팩 모다 휴스턴은 글로벌 에너지 기업의 가압 가스 저장 및 취급을 위한 철도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다.

보팩 모다 휴스턴 터미널: 주요 지표

· 최신 안전 기술이 적용된 완전 전자동 터미널
· 최첨단 해양 하역/적재 설비를 적용해 새로 건설된 심해 부두
· 현재 탱크: 냉장 암모니아를 저장할 수 있는 2 x 1만5000 미터톤 탱크
· 현재 용량: 총 3만 미터톤
· 가압 불릿 탱크(bullet tank): 5개
· 불릿 탱크 총 용량: 1만4285배럴

로열 보팩(Royal Vopak) 개요

로열 보팩은 세계적인 독립 탱크 스토리지 회사로 중요한 제품을 세심히 보관한다. 40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둔 로열 보팩은 고객사의 대용량 액체·가스 제품에 대해 안전하고 깨끗하며 효율적인 저장 및 취급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화학, 석유, 가스, 액화천연가스(LNG)부터 바이오연료와 식물성 기름에 이르기까지 세계 경제와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제품 배송을 지원한다. 로열 보팩은 디지털화와 혁신에 지속해서 투자하는 한편 세계의 급변하는 에너지 및 공급재료 시스템을 위한 핵심적인 인프라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보팩은 유로넥스트 암스테르담(Euronext Amsterdam)에 상장돼 있으며 본사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다. 웹사이트(vopak.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모다 미드스트림(Moda Midstream, LLC) 개요

모다 메인스트림은 세계 경제와 생활 방식에 필수적인 액체 제품을 저장하고 취급하는 데 유리한 고도의 인프라를 개발한다. 모다는 고객이 효율성을 증진하고 공급망 무결성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다는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믿고 찾는 물류 및 터미널 공급사로 자리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모다는 인캡 플랫록 미드스트림(EnCap Flatrock Midstream)의 투자를 받고 있다. 모다는 2021년 10월 모다 잉글사이드 에너지 센터(Moda Ingleside Energy Center, 약칭MIEC)를 인브리지(Enbridge)에 완전히 매각했다. 인브리지 잉글사이드 에너지 센터(Enbridge Ingleside Energy Center)로 이름을 바꾼 MIEC는 미국 최대의 원유 수출 터미널이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modamidstream.com) 참조.

인캡 플랫록 미드스트림(EnCap Flatrock Midstream) 개요

인캡 플랫록 미드스트림은 북미 전역의 미드스트림 인프라 시장 기회에 초점을 맞춘 검증된 경영진에 고부가 성장 자본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2008년 인캡 인베스트먼트(EnCap Investments L.P.)와 플랫록 에너지 어드바이저(Flatrock Energy Advisors, LLC)의 파트너십을 통해 설립됐다. 샌안토니오에 본사를 두고 오클라호마 시티와 휴스턴에 지사를 둔 이 회사는 광범위한 유수 기관 투자자 그룹의 약정 자본 약 90억달러를 운용하고 있다. 인캡 플랫폭 미드스트림은 현재 32억5000만달러 규모의 EFM 펀드 4호(EFM Fund IV)의 새로운 경영팀에 주력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efmidstream.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140053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odamidstream.com/terminals/...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보팩 모다 휴스턴(Vopak Moda Houston, LLC)
텐|10 그룹(TEN|10 Group, LLC)
케이시 니콜로릭(Casey Nikoloric)
대표 매니저
사무실: 303.433.4397(내선 101)
휴대전화: 303.507.0510
casey.nikoloric@ten10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