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IQ, 옴니채널 측정 문제 해결 나서

전자상거래 솔루션 투자로 전체 시장에 대한 업계 최고의 시각 제공
출처: NielsenIQ
2021-12-09 13:40
시카고--(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09일 -- 소비자가 보고, 듣고, 행동하는 데 대한 자기 통제권이 커지면서 쇼핑 여정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판매, 시장 점유율, 소비자 행동을 측정하고 분석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도 달라져야 한다는 의미다. 지각 변동이 계속되는 환경에서 소비자의 구매 시기, 구매 장소, 구매 방법을 측정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이를 통해 일용소비재(FMCG) 제조사와 소매업체가 트렌드를 예상하고 소비자의 니즈와 기대에 더 빠르게 반응할 수 있다.

서유럽과 북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채널은 온라인이지만 전자상거래 측정 도구는 대개 단편적이다. 사용자는 여러 출처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결합해 시장에 대한 전체 그림을 그려야 한다. 닐슨IQ(NielsenIQ)는 혁신적 솔루션과 정확한 인사이트로 FMCG와 소매 산업을 혁신하고 있다. 통합적이고 정확하며 온전하고 더 세분된 시각을 제공해 전 채널에 걸친 트렌드를 더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닐슨IQ는 최근 인수한 폭스인텔리전스(Foxintelligence)를 앞세워 전 세계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폭스인텔리전스는 유럽 최대의 전자 상거래 측정 및 소비자 데이터 분석회사다. 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규정(GDPR)을 준수하는 유럽 최대 소비자 패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에서 60만명 이상의 활성 온라인 구매자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닐슨IQ의 지원을 받아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추가 시장에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닐슨IQ는 독립 법인으로 새 출발한 지 8개월 만에 굵직한 인수를 잇따라 단행하고 투자를 크게 확대했다. 상품 제공을 가속하고 포괄적 솔루션을 구축해 급변하는 FMCG 및 소매 업계에 제공하는 측정 및 분석 솔루션을 혁신하기 위해서다.

로레나 엘리존도(Lorena Elizondo) 닐슨IQ 최고전략책임자는 “우리 목표는 회사 운영과 고객 서비스 제공 방식을 혁신해 고객이 성장에 속도를 내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그동안 해온 투자로 닐슨IQ의 혁신 토대를 다졌으며 핵심 인재를 영입해 우리 고객들이 현재 마주한 또한 미래에 직면할 가장 중요한 문제를 해결할 채비를 갖췄다”고 밝혔다.

클레망 콜린(Clément Colin) 닐슨IQ 국제 전자상거래 측정 부문 총괄은 “우리는 전자상거래에 전체적으로 접근하고자 한다”며 “폭스인텔리전스는 이 전략의 핵심적이며 닐슨IQ가 자랑하는 탁월한 소매 측정 솔루션의 입지를 넓히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폭스인텔리전스는 마켓플레이스, 카테고리 전문가, D2C(소비자와의 직접거래), 퀵커머스(즉시배송), 라스트 마일 배송 등 온라인 사각지대를 찾아내 완전한 시장 커버리지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폭스인텔리전스는 전자 영수증을 수집, 익명화해 상세하고 포괄적이며 독점적인 거래 데이터를 생성한다. 닐슨 IQ는 오늘날 디지털 소비 시대에 시장 인텔리전스의 초석인 이 데이터를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

에두와르 나테(Edouard Nattée) 폭스인텔리전스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닐슨IQ의 일원이 돼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양사는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한다는 공통의 주제를 놓고 1년 이상 협력해 왔으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시장에 대한 더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비전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닐슨IQ는 혁신적이고 포괄적인 전자 상거래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과감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폭스인텔리전스 인수는 이와 관련된 최신 행보다. 이에 앞서 닐슨IQ는 전자 상거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전 세계로 확대하기 위해 2021년 라쿠텐 인텔리전스(Rakuten Intelligence)와 데이터 임팩트(Data Impact)를 인수했다.

닐슨IQ(NielsenIQ) 개요

닐슨IQ(NielsenIQ)는 전 세계에서 소비자 행동에 대한 가장 완전하고 객관적인 관점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닐슨IQ는 획기적인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과 풍부한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유수 소비재 및 유통 기업이 과감하고 확신에 찬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닐슨IQ는 포괄적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고, 모든 거래를 균등하게 측정해 고객의 소비자 행동에 대한 미래 지향적 시각을 확보하고 모든 유통 플랫폼에서 성과를 극대화하도록 지원한다. 닐슨IQ는 데이터 통합에 대한 열린 철학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자 데이터 세트를 제공한다. 닐슨IQ는 완전한 진실을 전달한다.

닐슨IQ는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의 포트폴리오 기업으로 약 100개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인구의 90% 이상을 커버한다. 웹사이트(NielsenIQ.com)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폭스인텔리전스(Foxintelligence) 개요

폭스인텔리전스는 데이터를 통해 의사결정권자에게 권한을 부여해 사회와 기업의 가동 방식을 개선하는 것을 사명으로 추구하고 있다. 이 회사는 수백 판매자와 수천 브랜드의 전자영수증에서 정보를 확보해 유럽의 최신 전자상거래 동향에 대한 최고의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메일(예: 전자영수증)에서 전자 상거래에 대한 판매 정보를 수집한다. 폭스인텔리전스는 독점 기술에 힘입어 이 방대한 데이터를 구조화해 드러나지 않았던 시장 인사이트를 생성하며 이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인 ‘폭스앱(Foxapp)’에 제공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08005244/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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