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MDIS 활용으로 충남의 사회 문제 해결방안 모색하는 정책토론회 개최

22일 ‘노인실태와 자살예방’, ‘고용실태와 청년정책’ 주제로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21-12-08 10:17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은 충남도와 공동으로 12월 22일(수) 오전 10시 연구원에서 MDIS (마이크로데이터통합서비스)를 활용한 도내 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6월부터 수행한 통계청 통계조사 원자료 분석을 통한 과학적 정책 결정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특히 충남의 ‘노인실태와 자살예방’, ‘고용실태와 청년정책’을 중심으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1부는 충남연구원 김양중 연구위원의 ‘2017년 노인실태조사 분석결과’와 충북연구원 최승호 연구위원의 ‘충남 노인자살 예방을 위한 과제’ 발표로 진행된다.

제2부는 김양중 연구위원의 ‘2020년 하반기 지역별 고용조사 분석결과’와 충남일자리진흥원 석진홍 팀장의 ‘청년의 지역정착을 위한 과제’ 발표로 이뤄진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충남연구원 이민정 경제·산업연구실장이 좌장을 맡고, 충청남도 데이터정책관실 및 관계 전문가 등이 참석해 MDIS를 활용한 정책 방안을 논의하게 될 예정이다.

연구책임을 맡은 충남연구원 김양중 연구위원은 “통계청이 제공하는 전 분야의 통계 자료들은 충남도 정책 방향과 문제 해결을 위한 매우 중요한 기초자료”라며 “이번 정책토론회를 계기로 충남도의 과학적 정책 결정과 이를 통한 도민이 더 행복한 행정이 구현되도록 지속적인 연구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경영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