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Bank, 국제 체스 단체와 10년간 협력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HDBank 호찌민증권거래소 HDB
2021-12-07 10:46
호치민--(뉴스와이어)--호치민시개발은행(HDBank)가 응우옌쑤언푹 베트남 국가주석의 러시아 방문에 발맞춰 2021년 12월 1일 모스크바에서 세계 체스 연맹(FIDE), 베트남 체스 연맹(VCF)과 앞으로 10년 간 국제 체스 토너먼트를 개최한다는 내용의 업무 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FIDE는 앞으로 베트남에서 열리게 될 HDBank International Chess Tournament를 연맹 공식 토너먼트에 포함하고, 대화 진행을 지원하게 된다. VCF는 대회를 조직하고 베트남 팀과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시키는 한편 해외 선수 영입에 나설 방침이다.

MOU 참여 기관들은 대회 기간 중 심판, 코치, 주최 측을 위한 워크숍, 그랜드마스터들이 참여하는 청소년과 어린이 대상 체스 교실을 주관하기로 합의했다.

참여 기관들은 FIDE가 여성 체스의 해로 지정한 2022년에 ‘Chess in School’이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3자 간 협력은 베트남 선수, 심판, 주최 측의 기량을 향상시켜 국내 체스 분야가 더 강해지고 전문성을 갖추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담고 있다.

Nguyen Thi Phuong Thao HDBank 상임 부회장은 “지능이라는 특별한 언어로 다뤄지는 체스는 그동안 사람들이 서로 더 가까워지고 국가, 종교, 언어, 문화 사이 경계를 허무는 가교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HDBank가 지속 가능한 개발 프로그램의 하나로 10년 가까이 체스를 지원한 이유 또한 여기에 있다”고 덧붙였다.

HDBank는 이번 업무 제휴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2011년부터 진행해 왔던 체스 육성, VCF와 협력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2011년 시작된 HDBank International Chess Tournament는 매년 3월에 개최되는 베트남의 독창적인 스포츠 행사로 자리 잡았다. 2018년 Kirsan Ilyumzhinov, 2019년 Arkady Dvorkovich 등 당시 FIDE 회장들이 두 차례 방문했다.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토너먼트가 열리지 않았다.

HDBank International Chess Tournament는 9년간 5개 대륙 42개국 소속 선수들이 참가했다. 참가 인원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체스 분야와 관련 기관들도 함께 발전하고 있다. HDBank International Chess Tournament는 평균 Elo 레이팅이 2370~2400으로 전문가들이 아시아 최고 대회로 인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hdbank.com.vn/en/

연락처

호치민시개발은행
+84 028 3936 55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