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수상에 빛나는 혁신으로 AWS 디지털 쇄신 뒷받침

AWS 리인벤트서 올해의 미국 AWS ISV 디자인 파트너로 선정된 가운데 새로운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로 스팟 바이 넷앱의 클라우드옵스 간소화

뉴스 제공
NetApp, Inc. 나스닥 NTAP
2021-12-02 16:1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기업 넷앱(NetApp®)(나스닥: NTAP)이 제품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혁신을 가미했으며, 아마존웹서비스(AWS) 파트너로서 일군 성과를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고 1일 발표했다.

넷앱의 투자와 비전이 AWS를 이용하는 조직들이 세계 정상급 클라우드옵스(CloudOps)를 활용해 투자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쾌거다.

넷앱은 이번 주 개최된 AWS 연례 기술 콘퍼런스 ‘AWS 리인벤트(AWS re:Invent)’에서 ‘올해의 미국 AWS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 디자인 파트너(AWS Independent Software Vendor (ISV) Design Partner of the Year - US)’로 선정됐다. AWS 리인벤트는 온탭(ONTAP) 서비스용 아마존 FSx를 공동 개발하고 통합한 넷앱을 높이 평가했다. 온탭은 AWS를 활용한 완전 관리형 멀티프로토콜 스토리지 서비스다. 온탭을 사용하는 조직은 온프레미스 데이터를 AWS로 확장해 데이터 보호 역량을 강화하고,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리팩토링(refactoring)하지 않고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으며 상태 기반의 쿠버네티스(Kubernetes) 애플리케이션을 운용할 수 있는 스테이지를 마련할 수 있다. AWS 리인벤트의 파트너 선정은 AWS 클라우드에서 혁신을 일구고, 디지털 및 클라우드 트랜스메이션을 이끌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넷앱의 성과를 기린 상이었다.

레이첼 무샤와르(Rachel Mushahwar) AWS 미주 유통파트너영업 총괄은 “고객이 성공을 거두려면 AWS 파트너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넷앱이 올해의 미국 AWS 파트너로 선정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넷앱이 우리의 고객들에게 헌신과 혁신을 꾸준히 제공하고, 독보적인 우위를 바탕으로 고객의 성장과 성장을 앞당기는 모습에 감탄한다”고 덧붙였다.

앤서니 라이(Anthony Lye) 넷앱 퍼블리클라우드서비스 총괄 겸 총괄부사장은 “올해의 미국 AWS ISV 디자인 파트너로 선정돼 영광”이라며 “10여 년에 걸쳐 넷앱과 AWS 엔지니어들이 함께 개발한 선도적 클라우드 서비스가 리인벤트에서 인정받아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과 파트너가 비용 효율성, 컴플라이언스, 데이터 보호, 성능을 바탕으로 사업 가치를 즉시 창출할 수 있도록 AWS와 함께 최상의 클라우드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넷앱은 클라우드옵스용 ‘스팟 바이 넷앱(Spot by NetApp)’ 제품 포트폴리오의 성장과 관련해 다음과 같은 이정표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스팟 오션 포 아파치 스파크(Spot Ocean for Apache Spark)

스팟 오션 제품군에 속하는 스팟 오션 포 아파치 스파크는 넷앱이 최근 인수한 데이터 메카닉스(Data Mechanics)에 스팟 웨이브(Spot Wave)의 인프라 자동화 및 최적화를 결합한 제품으로 데이터 인프라 직원들이 아파치 스파크를 쿠버네티스에서 유연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과정에서 어렵지 않게 인프라 및 워크로드를 조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현재 AWS 고객에 한해 제품을 시연하고 있다.

스팟 오션 컨디뉴어스 딜리버리(Continuous Delivery, CD)

마찬가지로 스팟 오션 제품군에 속하는 스팟 오션 CD는 넷앱의 핵심 기술을 통해 쿠버네티스에서 구동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간단하고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솔루션으로 스팟을 확대한다. 12월 중순에 AWS 고객에 한해 시연될 예정인 스팟 오션 CD는 지속적 검증을 통합하고 자동화해 배치를 신속하고 안정적이며 간편하게 이행할 수 있어 개발자들이 확신을 갖고 배치를 추진할 수 있다.

스팟 오션 포 아파치 스파크와 스팟 오션 CD는 스팟 오션의 서버리스 인프라와 함께 쿠버네티스 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와 워크로드에 지능형 자동화 및 최적화를 선사한다.

클라우드체커 웰아키텍티드 레디니스 어드바이저(CloudCheckr Well-Architected Readiness Advisor)

넷앱이 최근 인수한 클라우드체커는 스팟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완해 스팟 바이 넷앱의 파이낸셜옵스(FinOps) 기능을 확대한다. 스팟 바이 넷앱이 1일 발표한 클라우드체커 웰아키텍티드 레디니스 어드바이저는 관리형 서비스 공급업체(MSP)들이 AWS 웰아키텍티드 리뷰(AWS Well-Architected Reviews) 전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AWS 고객들이 AWS 웰아키텍티드 프레임워크(AWS Well-Architected Framework)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해 클라우드 비용, 보안, 운영, 성능, 신뢰성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체커의 CMx 플랫폼에서 웰아키텍티드 레디니스 어드바이저를 살 수 있다.

스팟 시큐리티(Spot Security)

스팟 시큐리티는 고객이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발생한 심각한 보안 위협과 위험을 신속히 감지·처리·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현재 AWS 고객을 시작으로 시연에 나섰다.

아미람 샤차(Amiram Shachar) 스팟 바이 넷앱 총괄 겸 부사장은 “클라우드 여정의 첫 단추는 클라우드에 애플리케이션을 배치하는 것”이라며 “클라우드의 가능성을 실현하려면 전체론적 클라우드 운영 접근법으로 비용, 자원 관리, 최적화, 보안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넷앱의 포트폴리오는 강력한 클라우드 운영 솔루션을 통해 조직이 인프라가 아닌 애플리케이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추가 자료:

· 스팟 오션 제품군 블로그 https://bit.ly/3Idt41h
· 스팟 오션 포 아파치 스파크 블로그 https://bit.ly/3Eg2Bhp
· 클라우드체커 웰아키텍티드 레디니스 어드바이저 블로그 https://bit.ly/3rs4hk8

넷앱(NetApp) 개요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업이 디지털 전환 가속 시대에 데이터를 통해 앞서 나가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클라우드에서 개발하거나, 클라우드로 이동하거나, 온프레미스에서 자체 클라우드와 같은 경험을 창출하면서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대상에게 올바른 데이터와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www.netapp.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팔로우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NETAPP, 넷앱 로고, www.netapp.com/TM 웹사이트 등재 마크는 넷앱(NetApp, Inc.)의 상표다. 다른 기업명과 제품명은 개별 소유자가 등록한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010053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앱(NetApp)
미디어 문의
케냐 하예스(Kenya Hayes)
1-703-589-7595
kenya.hayes@netapp.com

투자 문의
랜스 버거(Lance Berger)
1-408-822-6628
lance.berger@net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