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움 설문 조사: 일본 국내 항공 여행 2022년 1분기에 코로나19 이전 수준 회복 전망, 삿포로와 오키나와가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로 꼽혀

응답자 가운데 80%가 1년 안에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답하고 이 가운데 83%가 일본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이라고 답해 일본 시민 대다수가 항공 여행 재개 의사 표명
2022년 1분기에 일본 국내 항공 여행 코로나19 이전 수준 회복 전망
삿포로와 오키나와가 가장 선호하는 일본 내 여행지로 꼽힌 가운데 도쿄, 후쿠오카, 오사카 뒤이어
해외 여행지는 유럽, 호주·뉴질랜드, 동남아시아 순으로 인기
전일본공수, 일본항공, 피치항공, 스카이마크항공 순으로 일본 국내 항공사 인기
출처: Cirium
2021-12-01 15:45
도쿄--(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01일 -- 항공 분석 기업 시리움(Cirium)이 발표한 보고서 ‘시리움 트래블러 인텔리전스 리포트(Cirium Traveler Intelligence Report)’에 따르면 일본 여행객 대부분이 다시 항공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시리움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앞으로 12개월 안에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밝힌 응답자는 80%였으며, 이 가운데 83%가 여행 목적이 여가를 즐기기 위해서라고 답했다.

시리움이 조사를 수행한 시장 대부분에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한 응답자가 눈에 띄게 증가한 가운데 일본의 여행객들은 코로나19의 잠재적 위험에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해외여행은 앞으로도 쉽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일본 국내 여행은 고무적인 회복 징후를 보이고 있다. 시리움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일본 국내 운항이 2019년 수준의 54%를 기록했다.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APAC) 평균 49%를 웃도는 수치다.

또 시리움의 시각표 데이터에 따르면 일본의 2022년 1분기 운항 수준이 2019년 1분기의 93%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여행 회복 속도는 여전히 더디지만, 일본 내 여행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하고 있다. 시리움 재팬(Cirium Japan)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삿포로와 오키나와가 가장 인기 있는 일본 국내 여행지로 꼽혔고 도쿄, 후쿠오카, 오사카가 뒤를 이었다.

제레미 보웬(Jeremy Bowen) 시리움 최고경영자는 “항공사들이 여행객들에게 항공 여행이 안전하다는 인식을 심어 주고, 매력적인 맞춤형 상품을 제공해 여행을 장려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관광 업계도 협력적인 자세로 휴양지로서 각 지역의 매력을 부각해 여행객들을 유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시리움은 항공 여행 계획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러 요인도 조사했다. 일본 응답자 5명 가운데 1명(20%)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완전히 끝날 때까지 항공 여행을 떠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고, 42%는 확진자 수가 감소하면 여행 계획을 굳힐 계획이라고 답했다.

또 응답자 중 48%는 해외여행이 허용되면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밝혔고, 이 가운데 3분의 1이 여행지로 유럽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18세에서 29세 사이의 젊은 일본인들은 항공 여행 재개에 가장 큰 관심을 표했다. 1년 안에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68%, 이 가운데 61%가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했다.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는 동아시아였다.

응답자들은 대부분 전일본공수(ANA), 일본항공(JAL), 피치항공(Peach Aviation), 스카이마크항공(Skymark Airlines) 순으로 일본 국내 항공사를 선호했다.

그 밖에 항공사를 선택하는 요인으로는 비행 중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백신 여권 도입, 항공기 내 위생 철자 개선 등이 꼽혔다.

독립 시장 조사 업체인 오디언스넷(AudienceNet)이 시리움을 대신해 설문 조사를 수행했다. 오디언스넷은 2021년 10월 18일부터 25일까지 일본 성인 2092명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설문 조사의 오차 범위는 ±3%이며 신뢰도는 95%다.

편집자 주

웹사이트에서 일본 시리움 트래블러 인텔리전스 리포트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항공 여행 정보도 보고서 전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최신 항공기를 통한 여행의 중요성
· 공항 라운지 활용 방안
· 객실 선호도
· 일본 안팎 최고의 여행지

시리움(Cirium) 개요

시리움은 강력한 데이터와 분석을 결합해 세상을 계속 움직이고 있다. 항공 산업 부문에서 축적한 수십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축된 통찰력을 전달해 여행사, 항공기 제조 업체, 공항, 항공사 및 금융 기관이 여행의 미래 모습을 만들어가고 수익을 늘리는 한편 고객 경험을 향상하는 논리적이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게 해준다. 시리움은 전문가와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정보 기반 분석 및 의사 결정 도구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렐엑스(RELX)의 자회사다. 렐엑스(RELX PLC)의 주식은 런던, 암스테르담 및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각각 ‘REL’, ‘REN’ 및 ‘RELX’라는 종목코드를 사용해 거래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링크트인에서 시리움 업데이트를 팔로우하거나 www.cirium.com 을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300060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시리움(Cirium)   준 리(June Lee, 아시아태평양)   레이철 험프리즈(Rachel Humphries, 전 세계)       트레인 트랙스(Train Tracks)   교코 이시다(Kyoko Ishida, 일본)       댄 커뮤니케이션즈(Dan Communications)   민디 왕(Mindy Wang, 중국)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시리움 설문 조사: 일본 국내 항공 여행 2022년 1분기에 코로나19 이전 수준 회복 전망, 삿포로와 오키나와가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로 꼽혀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