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비대면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 진행

12월 10일 (금) 비대면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 실시

센터 사례 및 해외 협력 기관 일본 NPO 판게아의 비대면 청소년 국제 교류 프로그램 운영 현황 공유

효과적인 비대면 국제 교류 프로그램 기획 위한 ‘맞춤형 아이스브레이킹’ 강연 및 실습 진행

청소년 기관 국제 교류 실무자 및 해당 전공생 대상 선착순 접수

2021-11-26 09: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는 12월 10일(금) 오후 2시 청소년 기관 실무자 및 해당 전공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 국제 교류 실무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제 교류 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효과적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미지센터는 청소년 기관 및 유관 단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국제 교류 사업 기획 및 운영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2006년부터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에 대응해 미지센터가 운영한 2021년 비대면 국제교류 프로그램 사례와 미지센터의 해외 협력 기관인 일본 NPO 판게아의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청소년 국제 교류 활동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 ICT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 기술(Information Technology, IT)과 통신 기술(Communication Technology, CT)의 합성어로, 정보기기의 하드웨어 및 이들 기기의 운영·정보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기술과 이들 기술을 이용해 정보를 수집·생산·가공·보존·전달·활용하는 모든 방법을 의미한다.

이와 함께 효과적인 비대면 국제 교류 프로그램 기획 방법 보급을 위해 청소년 간 친밀감 형성 및 다문화 이해를 촉진할 수 있는 ‘국제교류 프로그램 맞춤형 아이스브레이킹’ 강연·실습도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미지센터와 강연 콘텐츠 전문 개발자가 함께 기획한 아이스브레이킹 책자가 제공된다.

올해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은 화상 회의 시스템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선착순으로 60명의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니,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 실무자는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홈페이지 및 참가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개요

서울특별시립 청소년 문화 교류 특화 시설인 서울청소년문화교류센터 ‘미지’는 국내외 청소년들의 문화 간 이해를 돕기 위해 2000년 5월에 문을 열었으며, 서울시 위탁을 받아 대산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미지센터는 다문화 시대를 살아갈 우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이해 프로그램과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제공해 세계 시민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 4개의 모임 공간과 인터넷 카페 등을 마련, 청소년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청소년의 자치 모임 활성화 및 여가 생활에 이바지하고 있다. 미지는 9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들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으로,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식을 배워가는 곳이다.

‘비대면 청소년국제교류실무자워크숍’ 참가 신청 링크: https://forms.gle/9bWgBUkEKmarGweE8

웹사이트: http://www.mizy.net

연락처

미지센터
기획운영팀
김율아 팀원
02-755-80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