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제3금융권 대출 정보 중계… 금융권과 핀테크 서비스 연계 범위 넓힌다

쿠콘, 리드코프와 대출 정보 중계 업무 제휴… 온라인 대출 비교 플랫폼에 대출 상품 제공

제3금융권, 쿠콘 대출 정보 연계 서비스 통해 고객 유입 채널 확대 가능

카카오페이·토스·핀다 등 시중 대출 비교 플랫폼, 쿠콘 서비스로 구현… 기술력 및 안정성 보장

뉴스 제공
쿠콘 코스닥 294570
2021-11-25 09:00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 데이터 제공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대출 정보 연계 서비스 범위를 제1, 2금융권에 이어 제3금융권까지 확대해 나간다고 밝혔다.

올 8월 금융위원회는 서민 금융 우수 대부 업체의 대출 상품을 온라인 대출 비교 플랫폼에 제공(공급)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쿠콘은 서민 금융 우수 대부 업체로 선정된 리드코프와 대출 정보 중계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쿠콘이 제공하는 대출 정보 연계 서비스 범위가 제1, 2금융에서 제3금융권까지 확대되면서 모든 금융권을 아우르는 대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콘은 은행, 카드사, 증권사 등 35개 금융 기관이 여러 핀테크 기업에서 요청한 대출 한도·금리 정보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대출 정보 중계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제공되는 대출 정보는 카카오, 토스, 핀다 등 대다수의 대출 상품 비교 추천 플랫폼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정보 연계 기관·기업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이뿐만 아니라 쿠콘은 ‘간편 대출 서비스 시스템’ 특허를 보유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당 기술에 대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더불어 지속적인 관련 기술 개발, 15년 넘게 쌓아온 데이터 연계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서비스 운영을 뒷받침하는 기술력 및 안전성 강화에 힘쓰고 있다. 연계 금융 기관은 핀테크 기업과의 인프라 구성에 따른 운영 리스크를 쿠콘과 제휴로 해소할 수 있다.

쿠콘은 금융위 정책에 부합해 금융 소외계층도 중금리로 편리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민 금융 우수 대부 업체와 연계를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리드코프와 제휴는 제3금융권 대출 정보를 제공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여러 금융 기관이 쿠콘을 통해 고객 유입 채널을 확대하고, 빠르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대출 정보 연계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국내 500여개 기관과 해외 40여개국, 2000여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API 형태로 제공한다. 2021년 4월 코스닥에 상장한 쿠콘은 올 1월 금융위에서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돼 마이데이터 전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능 적합성 심사를 통과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안정성을 입증한 바 있다.

쿠콘 개요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5년 넘게 비즈니스 정보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이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에 대한 상세 소개는 회사 홈페이지와 쿠콘닷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ocon.net/

연락처

쿠콘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

김다은 주임
02-3779-4979
이메일 보내기

이남호 주임
02-3779-9058
이메일 보내기

송채영 주임
02-3779-49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