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 '2021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 행사 개최

21일(일)까지 3주간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로우&슬로우' 방식으로 오랜 시간 정성 들여 만드는 '아메리칸 바비큐' 선보이는 7개 레스토랑 브랜드 참여
서울, 광주, 제천 등 전국 각지 레스토랑 방문은 물론 포장과 배달, 택배로도 즐길 수 있는 행사
행사 기간 참여 레스토랑에서 '바비큐 위크' 메뉴 주문 시 '오핀 로스터리'의 드립백 커피 증정
출처: 미국육류수출협회
2021-11-01 09:29
미국육류수출협회가 ‘2021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01일 --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양지혜)가 21일(일)까지 3주간 ‘2021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5년만에 돌아온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는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양질의 ‘아메리칸 바비큐’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이 함께하는 미식 행사다. 행사 기간 ‘바비큐 위크’ 참여 레스토랑에서 행사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오핀 로스터리’의 드립백 커피(2종)를 증정한다. 매장 방문, 포장, 배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아메리칸 바비큐를 즐길 수 있으며, 일부 레스토랑에서는 온라인 몰에서 바비큐 위크 메뉴를 밀키트로 주문해 택배로도 받아볼 수 있다.

미국인의 ‘소울 푸드’로 불리는 아메리칸 바비큐는 브리스킷, 목전지 등의 부위를 훈연해 낮은 온도에서 오랜 시간 간접 열로 구워내는 ‘로우&슬로우(Low&Slow) 방식’을 사용해 조리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오랜 시간 정성을 들여 조리한 ‘아메리칸 바비큐’를 선보이는 전국 7개의 브랜드들이 이번 바비큐 위크에 참여한다.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엄선한 바비큐 위크 참여 레스토랑은 문츠바베큐, 바비큐파크, 센트그릴, 스모커리 서종, 스모키립스, 카우보이그릴, 텍사스로드하우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점 및 송도점 등 7개 브랜드의 8개 매장이다. 해당 매장들은 전국 각지에 위치해 있어 방문 시 가을맞이 ‘미식 로드 트립’을 떠나는 기분까지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매장 방문과 포장, 배달뿐만 아니라 집이나 캠핑장, 여행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아메리칸 바비큐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도 택배로 밀키트를 주문해 즐길 수 있다.

양지혜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지사장은 “코로나19 이후 여행지에서 즐기던 특색 있는 로컬 푸드를 한국에서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이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는 오랜 시간 정성을 들여 조리하는 열정과 노력이 필수적인 로우&슬로우 방식을 사용하는 레스토랑들로 엄선했다”며 “방문, 포장, 배달뿐만 아니라 택배로 받아보는 밀키트 등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든 아메리칸 바비큐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기간에 바비큐 위크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오핀 로스터리 커피 드립백(2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준비된 물량 소진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외에도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 기간 공식 인스타그램과 망고플레이트 등에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1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이벤트 정보는 미국육류수출협회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인 ‘아메리칸미트스토리’ 웹사이트 및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국육류수출협회 개요

미국육류수출협회(U.S. Meat Export Federation)는 순수 곡물로 키워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미국산 육류 홍보를 위해 설립된 비영리 기구다. 미국 농무부를 비롯해 미국 내 생산자, 비육 업자, 곡물 생산자, 정육 가공업자, 수출업자, 농축산물 관련 업체의 지원으로 운영된다. 본사는 미국 덴버(Denver)에 있으며 한국, 일본, 중국, 유럽, 멕시코, 중동 등 세계 11개 지역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세계 육류 시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주도하고 있으며 각 수입국의 무역업자, 구매자, 유통업체, 가공업체와 긴밀한 업무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 사무소는 1991년 설립됐으며 국내 소비자,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게 미국산 육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홍보, 이벤트 및 미국산 육류의 수입 업무 안내, 시장 개발 및 업계 교육 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미국육류수출협회 홍보대행   더시그니처   손현아 차장   02-6951-355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미국육류수출협회, ‘2021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 행사 개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