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 중국에서 3억7500만달러 규모 자동차 알루미늄 시트 생산·재활용 설비 증설 발표

생산 능력 향상과 중국 최초의 자동차용 무한 순환형 재활용 시스템 구축 위한 투자

증설 후 울산 공장 통해 아시아 캔·스페셜티 제품 시장에 압연 제품 공급 지원 가능

뉴스 제공
노벨리스코리아
2021-10-29 10:00
서울--(뉴스와이어)--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분야의 세계적 선두 기업인 노벨리스는 중국 전장 공장에 압연 및 재활용 설비 증설을 위해 3억7500만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이 투자로 노벨리스는 자사 자동차용 알루미늄 생산 공정을 완전히 통합해 아시아 자동차 제조 업체에 지속 가능한 저탄소 알루미늄을 공급할 전망이다.

이번 투자에는 열간 압연기 업그레이드와 냉간 압연기, 재활용 설비 및 주조 센터 신설 등이 포함된다. 노벨리스는 재활용 설비 투자를 통해 아시아의 자동차 고객들과 함께 무한 순환형 재활용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알루미늄을 재활용할 때 프라임 알루미늄 잉고트 생산 시보다 95%의 적은 에너지를 사용해 알루미늄을 생산할 수 있다.

노벨리스는 알루미늄 재활용을 통한 저탄소 알루미늄 공급을 자사의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요소로 추진하고 있다. 노벨리스는 2026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30% 줄이고,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지속 가능성 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

노벨리스 아시아 사친 사푸테 사장은 “이번 투자를 통해 노벨리스는 아시아에서 자동차용 알루미늄 시트의 선두 공급 업체로서 위상을 더 확고히 할 것이다. 우리는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 자동차 시장·고객의 경량 저탄소 알루미늄 수요에 맞춰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벨리스는 2022년 초 전장 공장 증설에 착공해 2024년 중반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투자는 코일 생산부터 열처리, 무한 순환형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중국 시장에서 자동차용 알루미늄 생산의 완전히 통합된 공급망 구축을 목표한다. 또 이번 증설이 완료되면 한국 울산에 있는 노벨리스와 고베제강의 합작사인 울산 알루미늄의 생산 능력을 활용해 성장하는 캔 및 스페셜티 제품 시장에 제품을 공급할 생산 여력도 확보될 예정이다.

사친 사푸테 사장은 “아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시장 가운데 하나이며 가볍고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에 대한 수요는 음료용 캔, 자동차, 항공 우주 및 스페셜티 제품에 이르기까지 주요 산업 전반에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전략적 투자는 아시아 지역, 특히 전기 자동차 회사에서 증가하는 알루미늄 수요에 맞춰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설계됐다.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 최초의 자동차용 무한 순환형 재활용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사와 협력을 통해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스크랩이 재활용 시스템에서 최고의 가치로 재활용될 수 있도록 순환 경제를 발전시키는 것이다. 아울러 중국 전장 공장 증설이 완료돼 중국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면 그간 중국 시장에 제품 공급을 지원하던 울산 알루미늄의 생산 능력을 아시아 캔 및 스페셜티 제품 시장 공급에 활용하게 돼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벨리스는 4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자동차용 알루미늄 시트를 공급하는 세계 최대 공급 업체다. 지난 3년간 노벨리스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지속 가능하고, 가벼운 알루미늄 솔루션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자동차용 알루미늄 생산 능력을 250% 늘렸다.

추정 정보

노벨리스의 의도, 기대, 예측을 기술하고 있는 보도자료 내 정보는 증권법 규정에 따라 추정 정보에 해당할 가능성이 있다. 보도자료에 수록된 추정 정보의 예로는 노벨리스가 전장 공장의 냉간 압연기, 재활용, 주조 설비 설치를 위해 약 3억7500만달러를 투자하는 계획 등이 포함된다. 추정 정보는 그 성격상 리스크와 불확실성이 수반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노벨리스는 새로운 정보, 미래의 사건 등 사유를 불문하고 추정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도가 없으며, 그에 따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성과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중요한 리스크 요인들은 2021년 3월 31일로 종료된 사업연도에 대한 회사가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10-K 연례 보고서 내 ‘리스크 요인’ 섹션에 기술돼 있다.

노벨리스 개요

노벨리스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든다”는 기업 목적을 표방한다. 노벨리스는 혁신적인 알루미늄 제품 생산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두 주자이며, 세계 최대의 알루미늄 재활용 회사다. 노벨리스의 목표는 저탄소,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 기업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및 남미 지역에서 항공 우주, 자동차, 음료수 캔 산업 분야의 고객·공급 업체들과 협력해 완전한 순환 경제를 이루는 것이다. 노벨리스는 회계연도 2021년 기준 순매출 123억달러를 달성했다. 노벨리스는 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 아디트야 비를라 그룹(Aditya Birla Group)의 알루미늄, 구리 및 금속 부문 주력 기업 힌달코 인더스트리즈(Hindalco Industries Limited)의 자회사다. 더 자세한 내용은 노벨리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novelis.com

연락처

노벨리스 아시아
김정현 과장
822-2259-1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