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비즈플레이'로 스마트워크 체제 구축한다

이스트소프트, 재택근무 효율성 높이기 위해 비대면 처리 가능한 비즈플레이 도입
시공간 제약 없이 모바일 앱 통한 경비 처리 업무 지원
전표 처리, 카드 사용 데이터 반영 자동화… 신속하고 투명한 경비지출관리 가능
출처: 비즈플레이
2021-10-20 09:00
비즈플레이가 이스트소프트에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임직원의 경비 처리 업무 편의성을 높인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0일 --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전문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는 소프트웨어 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에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는 1993년에 설립된 종합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인공지능(AI), 보안, 커머스, 금융, 유틸리티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또 자사 협업툴 ‘팀업(TeamUP)’을 활용한 재택근무, 100% 언택트 채용 등 효율적인 기업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코로나 확산 시점인 2020년부터 임직원 전원 재택근무를 시행해왔지만, 경비지출관리 업무는 비효율적 방식으로 처리하고 있었다. 직원들은 경비 처리를 위해 매월 실물 영수증을 하나하나 모아야 했고, 경비 처리 담당자는 증빙을 위한 영수증 확인 및 보관에 시간을 쏟아야 했다.

이스트소프트는 경비 처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려는 필요성을 느껴 비대면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비즈플레이를 도입했다.

이스트소프트 임직원은 비즈플레이 모바일 앱으로 언제 어디서든 영수증 작성부터 결재 처리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 표준 엑셀 연계 지원을 통한 자동 전표 처리도 지원해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다.

나아가 비즈플레이에 등록된 법인카드 이용 데이터가 자동으로 반영돼 기존 영수증 수집·확인·보관 업무를 덜어 영수증 누락 우려가 사라져 경비지출관리 투명성을 높였다.

이스트소프트는 비즈플레이 도입으로 완벽한 스마크 워크 체제를 구축해 업무 효율성을 더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즈플레이 석창규 대표는 “많은 기업·기관이 비즈플레이를 도입하면서 비효율적이었던 경비지출 업무에서 해방되고 있다”면서 “비즈플레이는 이스트소프트의 스마트 워크 고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즈플레이는 AI 기술을 활용한 영수증 자동 추천 및 작성 기능, OCR(영수증 문자 판독) 기술 등을 구현해 높은 품질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은 비즈플레이 도입을 통해 △법인카드 △개인카드 △현금영수증 △간이영수증 △세금계산서 등 기업의 모든 지출 경비를 무증빙으로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36종의 경비지출관리 보고서와 14종의 감사 모니터링 보고서도 제공한다. 회계 담당자는 △사용자별 △부서별 △용도별 경비 사용 현황을 확인해 각종 경비지출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비즈플레이 개요

비즈플레이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2014년 6월 웹케시 사내 벤처로 출발한 비즈플레이는 독자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같은 해 12월 별도 법인으로 분사했다. 2016년 9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리포지셔닝하고 새롭게 출범했다. 기업의 무증빙 경비지출 관리를 위해 비즈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법인 카드는 물론 개인 및 해외 카드 실물 영수증이 필요 없는 전자적 경비지출관리를 구현하고, 기업 전체 경비지출 현황을 투명하게 파악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국내 약 1000개 대기업만 경비지출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10년 뒤 대한민국 75% 기업에서 종이 영수증이 사라질 것을 확신하는 비즈플레이는 그 시장을 만들어 간다는 비전 아래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비즈플레이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김다은 주임   02-3779-4979       이남호 주임   02-3779-9058       송채영 주임   02-3779-499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이스트소프트, ‘비즈플레이’로 스마트워크 체제 구축한다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