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텍스, 셉톤과 손잡고 스마트 라이다와 AI로 V2I 솔루션 지원

영국 웨스트 미들랜즈서 혁신적 프로젝트 추진

버스를 모바일 도로 감시 도구로 활용해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스마트한 도시 구현

뉴스 제공
Cepton, Inc. 나스닥 CPTN
2021-10-06 14:4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혁신적인 스마트 라이다 솔루션을 제공하는 셉톤 테크놀로지스(Cepton Technologies, 이하 셉톤)와 영국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기업 보텍스 IoT(Vortex IoT, 이하 보텍스)가 손을 잡았다.

두 회사는 영국에서 버스를 실시간 도로 감시 도구로 활용해 도시 자산 관리를 위한 라이다 기반의 V2I(vehicle to infrastructure·차량과 도로 인프라 간 무선 데이터 교환)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을 결합한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보텍스의 라이다 기반 ‘커브스(Continuous Urban Scanner System·약칭 CURBS)’ 솔루션은 5G 무선 기술을 사용해 데이터를 도로 관리팀에 전송한다. 이로써 팟홀, 노면 손상, 도로변 결함 등 특정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자산과 인프라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셉톤의 고해상 라이다 센서인 ‘비스타-P60(Vista®-P60)’과 함께 인공지능(AI)과 머신 러닝을 이용해 도시 환경에 대한 상세 맵을 생성한다. 매핑은 차량에 장착된 커브스 제품이 실시간으로 3D 스캐닝을 수행하고, 동적 모니터링 시스템을 생성해 이뤄진다. 버스, 쓰레기 수거 트럭, 이동 단속 차량 등 대중교통에 탑재된 라이다 내장 커브스 제품은 보수가 필요한 부분을 정확히 찾아내 유지 보수팀에 알릴 수 있다. 문제를 조기에 식별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커브스는 5G 네트워크를 통해 처리된 정보를 스트리밍한다. 중요한 것은 이 정보가 도로 보수와 같은 서비스에 대한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고 다발 지역에서 예방적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고 교통 효율성을 개선하는 등 교통 관리 최적화를 목표로 한 지능적 의사 결정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이러한 개선은 궁극적으로 탄소 배출을 감소시키면서 더 안전하고 스마트한 도시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탤 수 있다.

현재 이 솔루션은 영국 정부가 후원하는 5G 프로그램 ‘WM5G’에 따라 웨스트 미들랜즈에서 시범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보텍스는 WM5G에서 내셔널 익스프레스(National Express), BT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데이비드 코너(David Conner) WM5G 교통 부문 프로젝트 매니저는 “WM5G 교통 팀은 지역 내 5G 혁신을 지원해 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며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교통 네트워크를 구현하는 것을 사명으로 한다”고 밝혔다. 그는 “커브스 프로젝트는 웨스트 미들랜즈가 더 스마트하고 효과적으로 연결된 도시를 구현하는 데 어떻게 앞장서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라며 “5G는 대량의 라이다 및 카메라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강력한 연결을 구현해 3D 맵 생성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렇게 생성된 3D 맵은 도로 안전을 강화하고 스마트 시티 개발에 지침이 될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보텍스는 또 교통 단속 및 스마트 시티 관리 기업인 마스턴 홀딩스(Marston Holdings)와 함께 솔루션의 추가 구축을 예정하고 있다.

에이드리안 서튼(Adrian Sutton) 보텍스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차량이 날로 스마트해지면서 도시 인프라도 이에 걸맞는 인텔리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차세대 혁신을 요하게 됐다”며 “커브스와 같은 스마트 시티 솔루션이 마을과 도시 전역에서 보편화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공공 당국은 도시 환경을 관리할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방법이 필요하며 이는 탈탄소화, 지속 가능성, 기후 변화 등의 문제에 관심이 쏠리면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서튼 CEO는 “그 핵심은 디지털 혁신과 자산을 관리하기 위해 연결된 기술과 데이터 분석을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잠재력”이라며 “빅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면 신속한 도시 계획과 역동적인 의사 결정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핵심은 인식이며 라이다처럼 실제 도시 환경을 3D로 정확하게 생성할 솔루션은 없다”고 강조하고 “특히 셉톤이 개발한 첨단 라이다 솔루션은 높은 해상도와 장거리 감지 기능을 겸비하고 있으며 안정적이고 견고한 센서로 이러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라고 강조했다.

커브스는 셉톤의 ‘비스타-P60’ 센서가 제공하는 여러 가지 이점을 활용한다. 먼저 이 라이다는 다양한 날씨 및 조명 환경에서 정확성과 탄력성을 발휘한다. 반면 카메라의 경우 기능을 다 하려면 충분한 빛이 필요하며 빛이 강하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수 있다. 카메라는 일반적으로 정확한 크기와 위치 데이터가 없는 2차원 영상만 제공하므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추출하려면 이미지를 처리하기 위한 컴퓨팅 리소스가 추가로 필요하다. 이 경우 더 많은 대역 폭을 차지하며 지연을 유발할 수 있다.

둘째 라이다 데이터는 완벽히 익명화한다. 이로써 시민의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으며 데이터의 추가 관리 및 보안 프로토콜도 필요하지 않다. 라이다는 생체 인식 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라이다 점자표 시각화 자료에서 개인의 특징을 식별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셉톤의 특허받은 마이크로 모션 기술(Micro Motion Technology, MMT®)은 무회전, 무마찰, 미러리스(mirrorless)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에 힘입어 센서가 우수한 성능을 구현하면서 소형 저전력 솔루션을 제공해 통합 및 유지보수 비용을 줄이는 데 이바지한다. ‘비스타-P60’ 라이다는 확장성이 뛰어나 커브스와 같은 V2I 스마트 시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준 페이(Jun Pei) 셉톤 최고경영자(박사)는 “안전하고 정확한 지능형 교통 시스템 개발에서 고급 센서 기술의 역할이 그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다”며 “보텍스와 손잡고 MMT 기반 라이다 솔루션을 활용해 커브스가 전 세계에서 모두에게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효율적인 마을과 도시를 만드는 사명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셉톤은 10월 11~15일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리는 ‘ITS 월드 콩그레스 2021(ITS World Congress 2021)’에 참가할 예정이다. B7-135 부스를 방문하면 셉톤과 보텍스의 파트너십과 셉톤의 스마트 시티 라이다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셉톤 테크놀로지스(Cepton Technologies, Inc.) 개요

셉톤(Cepton)은 자동차(ADAS/AV), 스마트 시티, 스마트 공간, 산업용 스마트 응용 제품 등 광범위한 시장에 최첨단 지능형 라이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특허 받은 셉톤의 MMT® 기반 라이다 기술은 안정적이고 확장할 수 있으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구현해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장거리 고해상 3D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

2016년 설립된 후 광범위한 첨단 라이다 및 이미징 기술 분야에서 20년 이상 몸담은 업계 베테랑들이 이끌어온 셉톤은 고성능, 고품질 라이다 솔루션의 대중 시장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다. 셉톤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북미, 독일, 일본, 인도, 중국에 진출해 날로 증가하는 글로벌 고객군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cepton.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 링크트인을 팔로우해 확인할 수 있다.

보텍스 IoT(Vortex IoT) 개요

보텍스(Vortex)는 스마트 시티 기술의 선봉을 달리는 젊고 역동적인 기업이다. 보텍스는 전 세계적으로 탈탄소화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환경 센서, 네트워크, 데이터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최신 IoT, AI, 5G, 라이다 기술 전문 기업인 보텍스는 더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친환경적인 스마트 시티와 스마트 인프라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중요한 것을 모니터링하고 중요한 곳에서 행동한다. 보텍스의 센서 기술은 가시성을 극대화하는 목표를 추구하며 기업이 더 스마트한 결정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실용적 데이터를 제공한다. 공기 품질 모니터링, V2I 스캐닝, 원격 인프라 관리, 스마트 주차 시스템은 보텍스가 진취적인 스마트 시티 관리를 위해 제공하는 맞춤형 솔루션이다. 보텍스의 모든 제품은 AI로 구동되고 고도로 안전한 분산형 메쉬 네트워크로 뒷받침돼 안정성과 확장성을 보장하며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배포가 가능하다.

혁신을 토대로 설립된 보텍스는 노련한 엔지니어와 기술 전문가, 경영진이 합심해 오늘을 사는 이들을 위해 미래를 겨냥한 에코 스마트 제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상세 정보: www.vortexiot.com.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050054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ept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셉톤 테크놀로지스(Cepton Technologies Inc.)
페이시 리(Faithy Li)
media@cep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