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2021 소셜벤처 IR클럽' 2라운드 대전창업허브·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서 개최

1라운드 12개사 소셜벤처, 6개 투자기관 참여해 성황리 종료
2, 3라운드 통해 25개사 소셜벤처 소개할 예정
사전 매칭 통해 피칭 전 상호 수요를 파악해 진행되는 집중도 있는 IR 자리 마련
출처: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2021-09-28 13:40
2021 소셜벤처 IR클럽 안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8일 --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기술보증기금과 컨소시엄 형태로 진행하는 2021 소셜벤처 IR클럽이 9월 2일 온라인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9월 2일, 9일, 16일 1라운드가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된 것에 이어 9월 30일, 10월 7일 2라운드 역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준수하며 온라인 생중계되며, 소셜벤처 10곳(△알엠케이 △액티브에이디 △케이비엘러먼트 △한맥메디칼 △해피앤굿 △구선손반 △부름커뮤니티 △캥스터즈 △해시브랜드 △홈워터)의 IR이 진행될 예정이다.
1라운드 3회차에서 더치트 황재호 이사가 심사역 3분(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임성수, 소풍벤처스 최범규, 고려대학교 기술지주 성강일)과 질의시간을 가지고 있다
행사일에 맞춰 소셜벤처에 관심 있는 누구나 KOEF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소셜벤처 육성사업 중 하나로 투자기관과 소셜벤처의 정기적 교류를 위해 2019년부터 소셜벤처 IR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3년 차를 맞이해 참여기업의 사업계획서와 IR 피칭덱 등을 투자기관에 공유해 투자 가능 여부 등을 조사하는 ‘사전 매칭’과 실전피칭 이후 투자기관과의 ‘1:1 네트워킹’을 도입했다.

참여기업은 소셜벤처 IR클럽을 통해 투자기관으로부터 IR 코칭을 받아 BM 정리·피칭덱 보완·피칭스킬 등을 정리하고 IR 피칭 및 투자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투자 기회를 확대할 수 있다.

1라운드 2회차 참여기업인 제이디에이엠(대표 오정록)은 차세대 향균 공기정화 소재 CATANA를 만드는 기업으로, 유튜브로 생중계되는 온라인 행사를 통해 많은 분께 제이디에이엠을 알릴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또한 사전 코칭과 IR클럽에서 교류한 투자기관과의 2차 미팅을 진행해 투자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1라운드 1, 3회차 참여 심사위원인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임성수 심사역은 지난해에는 없었던 사전 매칭의 도입으로 더 관심 있는 시장의 기업들 위주로 신청해 만나볼 수 있어 집중도 있고 매력도 있었다고 밝혔다.

3라운드 참여기업은 추후 모집 예정이며 모집 페이지는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개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청년층의 도전정신, 창의력, 혁신역량 등의 함양을 돕고 나아가 우리나라 기업가정신의 확산을 주도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기업가정신 활성화를 위한 연구조사, 교육 콘텐츠 개발,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ef.or.kr
언론연락처: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허정혁   02-2156-235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2021 소셜벤처 IR클럽’ 2라운드 대전창업허브·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서 개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