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신용도 이사장, 27일 퇴임

출소자 인권 향상 및 조직 내실화에서 발군의 성과

2021-09-27 15:40
김천--(뉴스와이어)--제14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신용도 이사장(66, 사법연수원 17기)이 9월 27일(월) 11시 공단 본부에서 퇴임식을 갖고 3년여 기간의 임기를 마무리했다.

신용도 이사장은 경남 거창 출신으로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인천·부산지검 및 천안·서울동부지청 검사를 거쳐 부산지방변호사회장, 언론중재위원회 중재위원, 부산지법 조정위원 등을 역임했고 2018년 공단 14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신용도 이사장은 재임 기간 출소자의 인권 향상 및 지원제도 확대를 위해 자율형 생활관 운영, 1인 1실 생활관 리모델링 사업, KT&G와 연계해 노후주택을 수리해주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수형자의 가족들에게도 관심을 가져 주거 지원, 미성년 자녀의 학업 지원, 접견 지원 등 가족지원사업을 확대 실시했다.

법무보호사업 중 출소자의 자립과 가장 밀접한 취업지원사업에서 큰 성장을 이뤘다. 고용협력기업 확대 및 일자리 이음서비스, 집중취업주간 운영 등을 통해 출소자 취업률을 향상시켰고 이를 통해 2018년 취임 당시 사업 규모 5600명, 예산 약 73억에서 2021년에는 사업 규모 7000명(△25%), 예산 약 85억(△16%)으로 상승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조직 내실화를 위해 올해에는 출소자에게 폭넓은 지원을 하기 위한 독자법률 제정, 빅데이터 기반 AI를 통해 범죄예방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이터 플래그십 사업 추진 등 45개의 공단 미래를 준비하는 핵심 전략과제를 선포했고, 서울동부지부 및 강원동부지부 신설을 통해 조직의 확대를 이뤘다.

신용도 이사장은 퇴임식을 통해 “출소자들의 재범 방지와 안정적 사회 정착을 위해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좋겠다”며 “공단을 떠나서도 법무보호사업 활성화와 출소자 인식 개선을 위해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개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 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ha.or.kr

연락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기획전략부
이한 주임
054-911-9264
이메일 보내기